건강

Health

건강한 피부를 위한 ‘셀프 클리닉’

입력 2011-08-30 09:51:39 수정 2011083010152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스스로 아름다움을 관리하는 셀프 뷰티 노하우들이 넘쳐나고 있다.

낮에는 여전히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고 있지만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과 일교차가 큰 날씨가 시작되면서 피부는 푸석푸석하게 탄력을 잃어 건조해지고 있다.

각질과 칙칙함, 주름 부각 등으로 한 순간에 피부 노화가 시작돼 더욱 각별한 피부 관리가 필요한 요즘, 전문가의 도움 없이 집에서 간단한 홈케어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셀프 클리닉 아이템들을 알아보자.

▲ SELF CLINIC 1. 각질은 지우고, 수분은 채우고

길었던 장마와 더위에 지쳐있던 피부는 미쳐 쉴 틈도 없이 시작된 환절기 찬바람에 더욱 건조해져 있다.

이럴 때 일수록 더욱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바로 보습이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 할 수록 피부는 생기를 잃어 칙칙해지고 각질이 늘어나 피부결 또한 거칠어져 메이크업이 들뜨기 쉽다.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셀프케어 첫 단계는 제일 놓치기 쉬운 클렌징.

꼼꼼한 클렌징은 피부 건강을 위해 중요하지만 2중, 3중의 무리한 클렌징은 피부에 무리를 주어 더욱 건조함을 심화시킬 수 있다.

피부에 꼭 필요한 유분은 지켜주면서 자극은 줄이고 보습까지 신경 써 주어야 하는 것이 포인트다.

또한, 세안 시 얼굴을 너무 강하게 문지르지 말고 깨끗한 물로 가볍게 마사지하듯 클렌징하는 것도 피부를 보호하는 하나의 방법.


싸이닉의 ‘아쿠아 클렌징 트리트먼트’는 오일 0%의 뿌리는 미스트 타입의 더욱 편리해진 사용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젖은 손으로도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오일 없이 모공의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 불필요한 각질을 산뜻하고 깨끗하게 딥클렌징 해준다.

또한, 하와이안 딥씨워터(해양 심층수)와 연꽃수, 알로에베라 등의 성분이 함유돼 세안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산뜻한 수분 보습막을 형성하여 피부를 오래도록 촉촉하게 보호해 준다.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은 피부에 뛰어난 보습 효과를 주는 빙하와 사막에서 추출한 희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24시간 보습 효과의 수분 크림이다.

광물성 오일이 아닌 올리브와 아보카도 성분으로 이루어진 식물성 오일 베이스드 포뮬라로 제작, 피부 속 수분을 보충해 편안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공기 중의 수분을 끌어 당겨 흡수해 피부에 보습을 주는 기능으로 추위나 고온 건조한 환경 조건에서도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 준다.

▲ SELF CLINIC 2. 탱탱 피부 탄력과 자외선 차단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는 일년 내내 신경 써 주어야 할 기본 스킨케어.

나이가 들며 한번 빠져나간 피부의 탄력은 다시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어린 아이처럼 탄력 넘치고 주름 없는 꿀피부를 위해서는 수분공급과 함께 피부 탄력도 꼭 신경을 써 주어야 한다.

또한, 뜨거운 태양 속 자외선은 피부를 자극, 주름살과 각종 잡티를 만들어내게 된다.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탄력 케어와 함께 자외선 차단에도 신경을 늦추어서는 안된다.


싸이닉의 ‘토탈 셀 슈퍼 클리닉’은 셀 클리닉을 통해 스스로 재생 케어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셀-이엑스™콤플렉스, 발효보결단37, 보태니컬 씨드 콤플렉스 성분으로 이루어져 피부 재생은 물론, 피부 세포 손상 방지 및 피부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고영양, 고탄력, 고보습 케어로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재생효과로 잔주름을 개선시키고 처진 피부에 탄력 부여는 물론 피부 수분량을 증가시켜 한결 부드럽고 윤기 있는 피부로의 회복을 도와준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선블록 EX’는 4in1으로 자외선차단부터 미백과 쿨링, 메이크업까지 한번에 해결해준다.

또한 35%이상 하이드로 미네랄워터가 피부에 건강한 수분과 보습을 제공해 피부열기와 스트레스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주며 잡티 없이 깨끗하고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 해 준다.

▲ SELF CLINIC 3. 언제 어디서나 페이스 요가

얼굴의 근육은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쉽게 단단히 굳어버리는데, 그대로 방치할 경우 피부톤이 어두워짐은 물론 페이스 라인이 무너져 버리게 된다.

간단한 셀프 페이스 요가를 꾸준히 해주면 날렵한 페이스 라인을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피부 잔주름과 칙칙한 피부톤 등을 굳이 성형을 하지 않고도 서서히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다.

또한 반복적인 페이스 요가는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해주고 외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양손 검지와 중지를 눈 밑에 대고 가볍게 당긴 후 눈을 위로 떴다 감았다를 반복하면 눈가 잔주름에 효과를 볼 수 있고,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얼굴의 부분 부분을 3초 정도 눌렀다 떼는 것을 3회 이상 반복 해주면 한결 피부가 탄력 있고 탱탱해진다.

이때, 피부의 자극을 덜어주기 위해 가벼운 수분크림이나 페이스 오일을 발라주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홀리카홀리카의 ‘불가리안 로즈 오일’은 최상급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유기농 5가지 씨앗 오일이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하루 종일 빛나는 피부로 만들어 주는 고보습 페이스 오일이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천연 오일이 99% 함유되어 보습효과는 물론 영양공급 및 탄력 효과가 탁월한 제품으로 기초 스킨케어는 물론 메이크업 시 다른 제품과 믹스해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눅스의 ‘윌 프로디쥬스 멀티 드라이오일’은 스킨, 로션, 크림, 에센스의 통합 멀티 오일로 얼굴은 물론, 헤어와 바디까지 사용이 가능한 제품.

98,8%의 천연자연성분과 30%의 희귀 식물성오일 및 Vitamin E성분이 함유돼 있고, 끈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해 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디자이너로 변신한 김희선, 그녀의 잇백들과 함께한 화보 공개
· ‘홈메이드 음료 만들기’ 이렇게 쉬워도 돼?

· 문제성 피부도 화장 잘 받는 노하우
· 유아인, ‘꽃선비’에서 ‘완득이’로 완전변신

· 서울시, 24시간 문 여는 어린이집 시범 운영
· 출·퇴근길 스마트폰 사용, 안구건조증 환자 급증

입력 2011-08-30 09:51:39 수정 20110830101521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