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칠어진 피부결을 확인하면 곧바로 수 십 만원에서 수백만원대의 에스테틱 티켓을 끊고 싶어지기 마련이지만 카드 값을 생각하면 언감생심이다.
하지만 희망은 어디에나 있는 법.
고급 스파나 전문 에스테틱에 가지 않더라도 간편하고 손쉽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스파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해 본다.
▲ 바디 전용 입욕 솔트 사용
바쓰 쏠트를 사용해 본 사람은 그 간질간질한 느낌과 릴렉스한 사용감을 잊을 수 없다고 한다.
욕조에 풀어서 사용하는 입욕용 바쓰 쏠트, 스크럽 쏠트, 풋(Foot) 쏠트 등, 다양한 바디쏠트가 스파나 에스테틱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는 붓고 지친 다리는 물론 긴장한 근육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입욕용 바쓰 솔트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의 물에 적정량을 풀어서 사용한다.
입용용 바쓰 쏠트를 사용해 홈스파를 하면 모세혈관을 자극해 막혔던 땀구멍이 활짝 열려 피부의 노폐물을 배출은 물론 신진대사를 촉진, 혈액순환을 도와 안색도 맑아지고 심신의 안정을 준다.
그린티, 유자, 애프리캇 추출믈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꾸어주며 알로에 베라가 피부 진정과 보습을 돕는 베쓰 쏠트.
▲ 헤어스파
두통이 있을 때 두피마사지나 헤어스파를 받으면 머릿속까지 개운해진다.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
또한 매끄럽고 탐스러운 모발을 위해서는 청결한 두피관리와 함께 별도로 모발에 충분한 영양을 흡수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
샤워 후 영양제품을 모발에 바른 뒤 스팀타올을 해주면 영양흡수가 한결 배가 된다.
모발 깊숙이 스며들어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모발로 가꾸어 주는 헤어스파 크림.
▲ 스페셜 페이스 케어
아직까지도 대중목욕탕을 가면 여성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마사지는 바로 우유마사지.
하지만 ‘상한 우유가 각질제거에 도움이 된다’는 말에 냄새까지 참으며 마사지하지 말자.
깔끔하고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마스크팩을 사용해보자.
반신욕이나 샤워 후 모공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각질제거나 팩, 또는 마사지를 하면 효과도 높고 안색도 맑아진다.
밀크 테라피 버블 마스크는 따로 거품을 낼 필요 없는 무스 타입 제품으로, 미세한 거품이 피부에 작용해 각질 및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버블 마스크에는 200ml 우유 1만 5천개 분량의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B3)를 함유하고 있어 맑고 투명한 우유빛 피부를 만들어준다.
밀크테라피의 버블마스크는 각질제거, 피지제거, 보습, 안색정화, 탄력, 영양 등 7가지 기능을 고루 갖춘 스페셜 마스크팩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아이유, 성숙한 여인으로 변신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추석 건강기능식품 선물, ‘이것’ 주의하세요
· 청바지와 체크 셔츠로 ‘따도남’ 혹은 ‘순정마초’
· 송혜교도 공감하는 ‘20대 피부고민’은?
· 왕따로 고통 받는 우리 아이를 위한 조언
· ‘여인의 향기’ 김선아의 마지막 선물, 없어서 못 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