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가을에도 ‘탱탱한 피부’를 원한다면?

입력 2011-09-14 13:56:37 수정 2011-09-14 13:57:1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노화의 계절’이라고 불리우는 가을.

아침, 저녁으로 불어오는 쌀쌀한 가을바람은 피부 건조는 물론 탄력까지 잃게 해 피부를 더욱 지치고 늘어지게 한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은 피부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이때 수많은 기능성 화장품으로도 탄력을 케어할 수 있지만 기본부터 철저한 스킨케어가 더해진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될 것이다.

세안부터 토너, 크림 등 리프팅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3 STEP 탄력 케어’는 어떨까.

▲ 1 STEP. 세안부터 시작하는 ‘탄력 케어’

세안은 피부 관리의 시작이자 스킨케어의 가장 중요한 단계다.

건조하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세안제나 저자극 세안제를 선택해 아침, 저녁으로 공들여 세안한다면 탱탱한 피부를 계속해서 유지시킬 수 있을 것이다.

세안 시 무리한 롤링은 피부에 무리를 줄 수 있다.

거품을 충분히 내어 중력 방향반대로 쓸어 올리듯이 부드럽게 롤링하는 간단한 셀프 마사지는 탄력의 효과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이때 너무 세게 문지르거나 장시간 롤링하면 탄력에 도움을 주기보다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빅토리아 ‘스웨덴 에그팩’은 스웨덴 전통 미용법인 달걀 흰자팩을 기초로 만든 제품으로, 달걀흰자에 함유돼 있는 단백질 성분이 피지는 물론 각질 관리와 모공 수축 효과를 선사해 준다.

특히, 엘리드 임상실험기관 테스트에서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는 안면 리프팅 효과를 입증 받았다.

비누와 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로레알 ‘GO CLEAN 센서티브 폼’은 민감한 피부를 위해 저자극의 솝-프리 처방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보습이 뛰어난 쉐어버터를 함유하고 있어 촉촉한 세안을 가능하게 한다.

풍부한 거품으로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 각질 등을 부드럽게 클렌징 할 수 있으며, 젤리패드가 제품과 함께 구성돼 있어 마사지는 물론 완벽한 클렌징을 가능하게 한다.

▲ 2 STEP. 토너로 채우는 피부 속 탄력케어

탱탱한 피부를 위해서는 토너 바르는 방법도 달라야 한다.

토너를 듬뿍 적신 화장 솜으로 얼굴 전체를 닦아 낼 때에 아래에서 위쪽으로 근육을 끌어 올리는 느낌으로 닦아내고 가볍게 눌러 주어 흡수 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토너나 스킨 단계에서부터 수분 공급을 도와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라끄베르 ‘t-솔루션 토너’는 선을 잃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제품이다.

송이, 영지, 동충하초 등 버섯 성분이 늘어지고 처진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탱탱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네이처 리퍼블릭 ‘로얄 시그니처 토너’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로얄젤리와 꿀, 카카오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부족한 영양과 수분을 채워 윤기가 차오른 듯 피부결을 곱고 윤택하게 해준다.

특히, 영지와 홍삼, 황기 추출물 등 한방 약재가 들어 있어 피부 속부터 탄력을 부여하고 환한 안색을 선사한다.

▲ 3 STEP. 크림으로 마무리하는 탄력케어

탄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탄력섬유인 엘라스틴이나 히알루론산의 함유가 높은 제품을 선택해 바르는 것이 좋다.

엘라스틴은 진피와 표피의 결합력을 도와 피부 탄력도가 높아지도록 해주며 히알루론산은 콜라겐을 생성, 조절하고 피부 주변에 고정시켜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중요한 성분이다.
때문에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서 탄력 크림을 발라 탄력 있고 팽팽한 피부로 마무리한다.

싸이닉 ‘토탈 셀 슈퍼 클리닉’은 피부세포 활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의 근본을 케어해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늘어진 피부와 잔주름 탄력강화에 도움을 주며 알부틴 성분이 피부의 칙칙함과 잡티까지 개선시켜준다.

또한 로얄젤리에 깊이 절인 눈꽃동충하초의 발효 성분인 발효보결단37이 피부 깊숙이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준다.

에뛰드 하우스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은 콜라겐을 가수분해해 얻은 작은 사이즈의 콜라겐 펩타이드를 함유해 피부 흡수가 용이한 크림이다.

또한 천연 아미노산이 풍부한 청정 해역인 남태평양 어류에 추출한 천연 마린 콜라겐으로 피부 친화성과 보습력이 우수하다.

코리아나 ‘슈퍼 엘라스틱 크림’은 해양 유래의 줄기세포 액티베이터 성분과 콜라겐을 생성, 성장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엘라스틱 컴포넌트를 함유해 탄력 있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고탄력 크림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천덕꾸러기 남은 명절 음식의 무한변신!!
· 건강한 모유 수유, 식단이 좌우한다
· 내 남자의 속사정! 속옷부터 신경 쓰는 그가 진짜 남자!
· '도가니', 평점 9.63으로 화제! 진실을 향한 입소문
· 모유수유 훼방꾼 '함몰유두' 수술 안전한가?
입력 2011-09-14 13:56:37 수정 2011-09-14 13:57:1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