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상대방에게 좋은 첫인상을 심어주고 싶어 한다. 호감 가는 첫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눈이며 그 비중은 평균 90%를 웃돈다고 한다.
그러나 만약 눈 밑에 두툼한 지방과 팬더와 같은 다크 서클이 자리 잡고 있다면? 눈 아래로 볼록하게 올라온 눈 밑 지방은 주로 피부탄력도가 감소된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노화현상의 하나로 여겨진 눈밑지방이 최근에는 중년뿐 아니라 20~30대의 젊은 연령에서도 찾아 볼 수 있는데, 이는 짙은 화장과 심한 다이어트, 수면부족, 흡연, 스트레스 등으로 노화의 진행이 전보다 빨라지고 눈가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눈밑지방은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하고 눈 밑을 그늘지게 하여 피곤한 인상까지 주어 외모 콤플렉스의 원인으로 손꼽힌다. 더군다나 눈밑지방은 화장으로도 쉽게 커버하기 어려워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고민과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눈밑지방으로 인해 다크써클이 생기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눈 밑 지방을 없애는 눈 밑 지방 제거술과 연부조직이 부족하여 꺼진 부위로 지방을 이동시켜주어 편평하게 만들어주는 ‘눈밑 지방 재배치술’이 효과적이다.
청담동 골든뷰 성형외과 송상훈원장은 “눈밑지방 제거와 눈밑지방 재배치는 시술이 비교적 간단하여 별도의 휴가기간 없이 주말을 이용해 시술이 가능하며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라고 전한다. 수술은 결막부위를 절개하여 진행되기에 흉터 걱정이 없으며, 수술시간은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고 약간의 멍이나 부종이 있을 수 있으나 수일 내로 좋아지며, 다음날부터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다.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까 수술을 미루고 있었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송 원장은 “수술 후 3~7일 정도면 부기가 70~80% 정도 빠져 비교적 빨리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며 눈 밑이 탱탱해지면서 한층 밝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뿐만 아니라 “눈밑지방 제거수술은 예민한 눈 주변의 구조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숙련된 기술이 필요한 수술인 만큼,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해결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이상화 기자 (lshstor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에 선물까지!
· Top girl 지나, 이젠 가방도 섹시 아이템!
· 윤아, 패션화보서 '성숙해진 청순함' 발산
· 도브, ‘환절기 피부 보습 나눔 이벤트’ 진행
· 귀엽고 시크한 매력의 톰보이룩 스타일링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