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화제의 중심에는 그들의 패션이 있었다. 그들이 택한 패션은 올 시즌 화제의 패턴이라는 것!
올 가을 겨울 시즌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3대 패턴은 바로 도트, 애니멀, 체크로 손꼽을 수 있다. 의상부터 신발, 그리고 액세서리까지 이 세가지 패턴들의 디자인이 계속 출시되고 있다.
이번 시즌 도트, 애니멀, 체크의 트렌디한 3대 패턴과 함께 패션의 마침표를 찍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나보자.
▲ 발랄한 도트
일명 땡땡이라고 불리는 도트는 사이즈도 컬러도 천차만별이다.
사이즈에 따라 컬러에 따라 클래식하게 또는 발랄한 느낌을 준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도트는 여성 패션에만 어울리는 패턴이라고 여겨왔지만, 도트는 남성컬렉션에서도 선보여지고 있다.
마르니에서는 도트 셔츠에서부터 도트 자켓까지 다양한 도트 아이템을 선보였다. 톤온톤의 페도라와 9부팬츠와 함께 스타일링하여 경쾌한 댄디룩을 완성했다.
또 눈길을 끄는 도트 아이템은 컬쳐콜이 제안한 도트 야상이다. 탈부착 되는 도트 프린트 라이너로 기존의 보이시한 야상의 느낌에 도트의 발랄한 느낌을 더해 믹스 매치 스타일을 제안했다.
이미 연이은 완판을 기록하면서 컬쳐콜의 베스트 셀러 아이템이 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자신의 체형에 맞게 허리 라인을 조절할 수 있어 자신의 개성에 맞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매혹적인 애니멀 프린트
애니멀 프린트 중에서도 대세는 레오퍼드! 이번 시즌에는 자켓부터 팬츠까지 애니멀 프린트 아이템의 범위가 넓어졌으며, 다소 스타일링이 어려운 패턴이지만 간단한 팁만 지킨다면 누구보다도 주목 받을 수 있는 세련된 룩으로 연출 가능하다.
에린브리니에서는 레오파드 자켓과 스커트를 고급스러운 디테일로 디자인한 아이템을 선보이며,미니멀한 아이템과 함께 모던하면서도 시크한 룩을 완성했다.
이처럼 애니멀 스타일링을 할 때는 메인 아이템을 제외한 다른 아이템들은 심플하고 미니멀한 것으로 선택하여 전체적인 룩에서 하나의 포인트로 이용해야 한다. 온 몸을 애니멀 프린트로 감싼다면 무엇이 포인트 인지 모르게 너무 과한 패션으로 평가 받을 지도 모른다.
애니멀 프린트는 도발적이고 섹시한 분위기로, 또는 강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표현할 수 있다.
▲ 심플한 듯 독특한 매력 체크
패턴 디자인 중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체크!
체크 디자인은 패턴의 넓이나 종류, 컬러매치에 따라 하운드 투스 체크, 플레이드 체크, 타탄 체크, 마드라스 체크, 빅 체크 등으로 나눠져 캐주얼한 느낌에서부터 클래식한 느낌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선보여지고 있다.
꼼데가르송에서 선보인 패딩 베스트는 안감과 모자부분에 레드 컬러의 체크를 포인트로 디자인하여 살짝 살짝 보이는 체크로 엣지를 더했으며, 사이드 포켓으로 더욱 캐주얼한 느낌을 완성했다.
마르니의 체크 원피스는 정형화된 직각의 체크가 아니라 수채화 물감으로 하나씩 물들인 듯 부드러운 느낌과 함께 여성의 아름다운 바디 라인대로 자연스럽게 흐르는 체크 디자인으로 모던하면서도 여성미를 강조한 로맨틱 룩을 완성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송혜교 화보 공개, 뽀글 머리 굴욕? '그런거 몰라요'
· 모유만 먹이는 산모 34%에 불과
· 건강 밥상 흔드는 주부의 잘못된 식습관
· 정혜영-션, 부러운 연예인 부부 1위
· 스타일이 돋보이는 내 남자의 가을 수트 연출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