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용품 및 화장품 전문업체 헤어애드(www.feramoa.com)는 피부세포 내에 직접 영양을 공급하고 젊고 윤기 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소프트한 감촉의 기능성 크림 ‘훼라모아 토털 솔루션 크림’을 본격 출시한다.
이 제품은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을 통해 밝혀진 상피세포 성정인자인 EGF((Epidermal Growth Factor) 물질 휴먼올리고펩타이드 외에 아세틸헥사펩타이드, 20여 가지 한방 추출물, 미백에 효과적인 알부틴과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아데노신, 캐비어 추출물 등 총 60여 가지의 핵심원료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EGF는 지난 1986년 미국의 스탠리 코헨 박사가 기능을 밝혀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바 있는 물질로 강력한 세포성장 촉진효과를 가지고 있다.
훼라모아 토털 솔루션 크림은 꿈의 성분인 EGF가 들어 있다는 점이다. EGF는 53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물질로, 세포분열을 유도해 상피세포 및 내피세포의 세포증식을 촉진시켜 준다.
유아기에는 피부 속 EGF가 풍부하여 표피세포 분열과 증식에 대한 촉진작용이 왕성해, 새 세포가 노화세포에 비해 많기 때문에 윤기 있고 탱탱하지만, 30대에 들어서면서 EGF 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새 세포보다 노화세포가 많아지게 되고, 콜라겐 등이 점차 감소하면서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윤기와 탄력이 사라지는 노화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EGF를 보충해주면, 새로운 세포가 신속하게 생성되고, 노화된 세포는 신속하게 각질화되어 탈락된다. 결론적으로, 피부 속 EGF 함량이 많아지면 피부가 젊어지고, EGF 함량이 줄어들면 피부가 늙는 것이다.
또 EGF를 보충해주면, 박피를 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멜라닌이 축적된 각질의 이탈이 빨라지게 돼 피부가 밝고 화사하게 변화하게 된다.
이밖에 EGF를 보충해 주면 세포 외의 투명질산과 당 단백질 등 여러 생체분자의 합성과 분비를 자극하여 피부의 친수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피부가 촉촉해지는 보습효과도 있다.
헤어애드의 이한용 대표는 “헤어애드 마라켄(Maraken) 토털 솔루션 크림은 협력업체인 뷰앤코스를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미백 기능과 주름개선 기능에 대해 2중 기능성화장품으로 신고를 마쳤으며, 제조물책임보험(PL 보험)에 가입된 안전한 상품이라고” 밝혔다.
훼라모아 토털 솔루션 크림은 포밍방식으로 50그램(50ml) 기준 33만원, 5그램(5ml) 기준 3만 3천원에 판매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h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아이유 서인국, 추운겨울 커플들은 뭐입지?
· 물티슈도 불안하다 ‘엄마표 물티슈 만드는 방법’
· 리쌍, 싸이-이승철도 넘었다 콘서트 예매율 1위
· 추운 겨울, 무릎 시큰거리면 ‘이것’ 의심
· GS샵 디토 ‘여성 위한 자동차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