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시술보다 낫다, ‘성형 메이크업’

입력 2011-12-08 10:35:20 수정 2011-12-08 10:36: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V라인’, ‘소두 종결자’ 등 작은 얼굴이 각광받는 요즘, 양악수술을 하거나 사각턱 수술, 광대뼈 수술 등 안면 윤곽 성형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자칫 부작용이 생길 위험도 높은데다 회복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뼈를 건드리는 수술을 결정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

여기 저렴하고 간편한 방법으로 골격 성형 효과를 줄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연말연시 잦아지는 파티와 모임에서 ‘소두 종결자’로 거듭나는 법을 공개한다.

▲ 얼굴 가로축과 세로축을 세우는 ‘윤곽성형 메이크업’

얼굴이 작아 보이기 위해서는 먼저 얼굴 윤곽이 입체적으로 보여야 한다.

볼륨이 없는 평평한 얼굴형이나 눈 밑 다크서클, 팔자 주름 등 꺼져 보이는 부분이 눈에 띄는 얼굴은 실제 얼굴 크기보다 커 보일 수 있으므로 메이크업 시 얼굴의 음영을 살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광(光)메이크업의 창시자 우현증 원장이 새롭게 론칭한 ‘키스바이우’는 얼굴에 입체감을 주는 윤곽성형 메이크업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기존 메이크업 방식을 완전히 뒤집은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메이크업이 파운데이션 후 하이라이터나 섀딩으로 마무리 했다면 우현증의 ‘키스바이우’는 하이라이터로 세로축을 먼저 살려주고 필러 기능의 메이크업 베이스로 눈 밑, 팔자주름의 꺼진 부분을 채워준다.

이렇게 가로축과 세로축을 세운 뒤 블러셔로 자연스러운 혈색을 주고 파운데이션으로 마무리 하면 자연스럽고 볼륨감 있는 ‘윤곽성형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 ‘꼭지점 권법’으로 얼굴의 포인트를 모아라

원래 얼굴이 동그랗고 넓은 형이라면 얼굴의 포인트를 최대한 가운데로 모아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이 좋다.

뷰티 전문 프로그램인 온스타일 ‘겟 잇 뷰티’에 소개돼 화제가 된 ‘볼록렌즈 메이크업’은 자칫 넙대대해 보일 수 있는 평평한 얼굴을 볼록하고 입체감 있게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눈, 코, 입 만 앞으로 쏙 끌어당겨 놓은 효과를 줄 수 있다.

‘볼록렌즈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우선 얼굴의 붓기를 최대한 제거해야 한다. 얼굴을 최대한 리프팅 얼굴 피부와 연결된 두피를 잘 마사지해 주고 얼음 팩을 사용해 두피를 조여 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두피 마사지 뒤, 리프팅 세럼으로 얼굴 외곽과 양볼, 눈가를 꾹꾹 눌러주면 메이크업 전, 한결 탄력 있는 얼굴선을 만들 수 있다.

메이크업을 할 때는 ‘꼭지점 권법’을 활용한다. ‘꼭지점 권법’이란 작은 얼굴을 만들기 위해 포인트만 콕콕 찍어 주는 기법을 말한다.

하이라이터를 애플존에 연지곤지 찍듯 발라주고 블러셔를 하이라이트 바로 밑에 터치해 준 뒤, 얼굴 외곽에만 파운데이션 팩트를 사용하고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얼굴 경계선을 없애주듯 발라준다. 여기에 눈을 최대한 길게 표현하고 페일한 컬러의 섀도우를 사용해주면 자연스러운 입체감으로 작아 보이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

▲ 얼굴의 여백을 최대한 없애라

똑같은 얼굴 크기라도 이목구비가 더 크고 뚜렷한 사람이 상대적으로 얼굴이 더 작아 보이기 마련이다.

큰 이목구비를 위해서는 큰 눈이 필수. 아이라이너 하나면 간단하게 앞트임 효과를 낼 수 있다. 눈 앞머리 아이라인을 2~3mm정도 길게 빼준 후 앞머리 라인을 언더라인과 연결시키면 눈이 좀 더 크고 또렷해진다.

메이블린 아이스튜디오 하이퍼 샤프 라이너는 0.05mm의 탄력 있는 극세모 브러쉬로 얇은 라인부터 두꺼운 라인까지 그리기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놀랍도록 완벽한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하루 종일 뚜렷하게 유지되며 번지지 않는다.

아무리 입체감 있는 얼굴형과 큰 이목구비를 가졌다 해도 휑한 이마와 썰렁한 머리숱은 옥의 티가 될 수 있다.


셀프 헤어법으로 유명한 차홍 원장의 U라인 섀도우는 비어 보이는 이마와 머리 사이사이에 발라주는 헤어 섀도우로 이마와 두피 경계선에 채우듯 발라주면 자연스럽고도 강력한 얼굴선 섀딩 효과를 발휘한다.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개인의 머리 색상 및 부위에 맞춰 바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산타가 꼭 고쳐줬으면 하는 우리 아이 버릇은?
· 서울 아파트, 가격 떨어지고 투자자 떠나고...

· 원조여신 김희선, 화제의 공항패션! 핑크와 사랑에 빠지다!!
· 2030女, 크리스마스 때 받기 싫은 선물 1위 ‘꽃다발’
· ‘화장발’ 잘 받는 입술 관리 노하우
· 소셜커머스 안 부럽다! 연말 유통가 반값 세일 전쟁

입력 2011-12-08 10:35:20 수정 2011-12-08 10:36:2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