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즐거운 연말, 내 피부는 술과의 전쟁 중!

입력 2011-12-20 16:36:15 수정 2011-12-20 16:37:2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2012년이 코 앞으로 다가온 12월은 각종 파티와 회식, 송년회 등으로 스케줄이 꽉 차있을 시기이다.

즐겁게 한 해를 마감하는 것도 좋지만, 하루가 멀다 하고 계속되는 술자리 때문에 과음과 불규칙한 생활 패턴이 계속되면 몸 건강을 해치는 것은 물론, 피부도 지치고 병들어 간다는 것을 명심할 것.

일 년 동안 공들여 관리한 피부도 잠시 방심한 사이에 망가져 버릴 수 있다. 음주 전, 후 꼼꼼한 스킨케어를 통해 건강한 피부로 새해를 맞이해 보자.


▲ 음주 전, 최적의 피부상태 만들기

술을 마시기 전, 충분한 스킨케어를 통해 피부를 최고의 상태로 만드는 준비 운동이 필요하다.

그러나 겨울철의 건조하고 차가운 날씨 때문에 피부표면의 각질층이 두꺼워 지게 되면, 아무리 고보습 제품을 발라도 피부는 촉촉해 지지 않는다.

확실한 각질 제거 후 스킨케어를 해야 수분과 영양이 피부 속으로 완전히 흡수된다. 피부결이 정돈되어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고 매끈하게 마무리 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폴라초이스의 리지스트 데일리 스무딩 트리트먼트는 5% AHA(글리콜릭산)와 0.5% BHA(살리실산)의 안정적인 배합으로 손상된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고 건강한 세포가 표면으로 올라오게 하여 부드러운 피부결로 만들어 준다.

또한 균일하지 않은 피부톤을 개선해 빛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다양한 노화 싸인에 작용하는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 귀찮더라도 클렌징은 꼼꼼히!

음주 후, 밤 늦게 귀가하여 피곤하다는 이유로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잠을 자는 것은 피부 트러블과 노화의 지름길이다.

특히 연말 모임은 평소에 하지 않던 화려한 색조 메이크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 클렌징에 신경을 써야 한다.

에스쁘아의 퍼펙트 립앤아이 리무버는 자극없이 순하게 지워주는 2층상의 메이크업 리무버이다.

수성층은 오렌지와 라벤더 성분이 함유되어 보습과 자극 완화를 도와주며 유성층은 지우기 어려운 컬러 메이크업과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지워준다. 펌핑이 간편한 원터치 푸쉬업 타입의 용기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알코올에 빼앗긴 수분을 채워주자

술을 마시면 피부가 건조해 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알코올을 섭취하면 피부를 보호하는 세포인 글루타치온이 감소하고, 모세혈관의 확장과 담배연기 등으로 수분이 손실되기 때문.

클렌징 후, 충분한 수분 보충을 위해 스킨, 로션 등을 모두 발라주는 것이 좋지만 그것이 귀찮다면 올인원 멀티 보습 제품을 사용해 보자.

폴라초이스의 스킨 리커버리 하이드레이팅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수면팩, 아이크림, 수분마스크, 모이스처라이저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다.

풍부한 식물 오일, 비타민을 기본으로 한 항산화제, 필수 지방산의 혼합으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보충해 준다.


▲ 술 먹은 다음날 피부 트러블이 생겼다면

과음을 하게 되면 알코올이 몸의 면역 기능을 떨어뜨리고 숙면을 방해하여 피지를 생성하는 부신피질호르몬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피부 트러블은 바로 진정시켜 주지 않으면 더 악화될 수 있으므로 트러블 케어 제품을 사용해 초기에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쏘내추럴의 안티 스팟 블레미쉬 컨트롤 매직 스틱 롤은 일상생활 시 트러블 부위에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롤온 타입의 트러블 케어 제품으로 휴대 및 사용이 간편하다.

어성초, 티트리, 살리실산 추출물이 트러블과 그 흔적까지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고, 낮 동안 언제 어디서든 트러블 부위에 바르면 따가움 없이 시원함과 동시에 즉각적으로 트러블을 진정시킬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서우 웨딩드레스 자태, '숨길 수 없는 볼륨 몸매' 눈길
· 회식으로 망가진 피부, 10분만 투자하면 ‘말끔’
· 다섯 가지 색으로 서울을 이야기해요

· 대한민국 어린이가 바라는 부모의 모습 1위는?
·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추운 겨울, 자궁 건강 위협한다
입력 2011-12-20 16:36:15 수정 2011-12-20 16:37:27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