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내 얼굴에 딱 맞는 안경스타일은?

입력 2011-12-21 09:14:02 수정 201112210915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안경이 패션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며 다양한 형태의 안경들이 선보여지고 있다. 하지만 제아무리 최신 유행 안경이라도 내 얼굴에 어울리지 않으면 무용지물.

둥근 안경테, 네모난 안경테는 기본이고 얼굴의 절반을 덮어버리는 오버사이즈 프레임의 안경 등 개성을 강조하기에 적합한 다양한 안경들 중 자신의 얼굴형에는 어떤 안경이 어울리는지 곰곰이 따져 선택해야 한다.

각양각색인 얼굴형에 알맞은 안경을 고른다면 외모의 단점은 커버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패션감각도 선보일 수 있어 일석이조다. 내 얼굴형에는 어떤 안경이 어울리는지 일공공일 안경 콘택트의 도움말로 알아봤다.

▲ 달걀형 얼굴, 독특한 디테일의 개성 만점 안경

달걀형의 얼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다양한 안경테를 소화할 수 있는 복 받은 얼굴형이다.

모양에 상관없이 어느 안경이나 다 잘 어울리는 달걀형 얼굴의 소유자라면 독특한 소재의 안경테를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안경프레임의 모양은 평범하나 안경테의 질감에 변화를 준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레임 표면을 가공해 나무 느낌이 나도록 한 우드 텍스쳐안경테나 화강암이나 거북이 등껍질 표면과 같은 느낌을 연출한 안경테도 등장했다.

뿐만 아니라 어느 방향에서 보면 평범한 블랙 뿔테 안경이지만 또 다른 방향에서 보면 주황색이나 보라색 등 개성 강한 컬러가 돋보이는 투 톤 컬러의 뿔테 안경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달걀형 얼굴을 가지고 있다면 안경 디자인보다 컬러나 소재가 독특한 안경을 착용해보는 것도 새로운 이미지를 연출해 기분전환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둥근 얼굴, 사각 안경으로 세련되고 날렵한 이미지

둥근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가로로 긴 사각형이나 살짝 각진 형태의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둥근 얼굴형은 동안으로 보이게 하는 고마운 요소이기는 하나 나이에 비해 어려 보여 구직과 같은 중요한 자리에서는 오히려 단점이 되기도 한다.

옆으로 길이가 긴 와이드 형태의 사각 프레임 안경의 경우 둥근 얼굴에 포인트를 주어 날렵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적합하다. 안경테 소재 또한 유행하는 두꺼운 뿔테 보다는 메탈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보다 또렷한 인상으로 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 긴 얼굴, 끝을 둥글린 사각테 안경

둥글고 긴 얼굴에는 넉넉한 크기에 살짝 끝을 둥글린 사각테 스타일이 가장 잘 어울린다. 긴 얼굴에 작은 안경알을 선택하면 시선이 옆으로 퍼지지 않고 가운데로 집중하게끔 해 얼굴을 더욱 길어 보이게끔 해 피하는 것이 좋다.

긴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또 다른 안경 스타일은 타원형에 가까운 둥근 모양이다. 완전히 각진 사각형의 안경보다 부드러운 인상을 주기에는 타원형의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소재의 경우, 사각형 뿔테 안경은 얼굴을 나뉘게 보이는 효과를 주어 나이 들어 보이게 해 착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컬러 역시 검정색의 사각 안경은 누구에게나 무난하게 잘 어울리지만 테가 두껍다면 인상이 조금 딱딱해 보일 수 있다는 점 역시 고려해야겠다. 밝은 색의 사각 안경테를 고를 경우 발랄한 이미지를 강조해 한층 어려 보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 사각 얼굴, 오버사이즈의 원형안경

사각형 얼굴에는 얼굴형과 반대인 동그란 모양의 테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각진 얼굴 옆 선을 커버하기에 좋은 타원형 안경이 가장 잘 어울린다.

네모난 얼굴을 가진 사람들의 특징은 발달한 턱 근육과 돌출된 광대뼈이다. 이러한 사람들은 자신의 얼굴 너비보다 좁은 안경테를 선택한다면 튀어나온 광대뼈가 더욱 도드라져 결점이 부각하는 꼴이 된다.

또한 렌즈 아랫부분을 무테로 처리한 안경도 턱과 광대뼈를 강조하기 때문에 착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가수 정재형이 착용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안구를 가리는 크기 정도의 원형안경도 사각얼굴을 커버하는 데 역부족이다.

따라서 자신의 얼굴 폭 보다 넉넉한 크기의 타원형 안경테가 사각형을 얼굴을 보완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네모난 얼굴의 경우 안경 고르기에 제일 까다로운 얼굴형 중 하나이다. 여러 안경테를 우선 골라 반드시 직접 착용해보며 신중하게 선택해야 구입 후 후회가 없을 것이다.

일공공일 안경∙콘택트의 박천일 브랜드 매니저에 따르면 “패션 안경이 큰 인기를 끌면서 얼굴형 등을 고려하지 않은 채 유행 안경만을 좇아 선택했다가 불편한 착용감이나 어울리지 않아 제대로 안경을 활용하지 못하는 고객들이 많다”며, “유행 스타일보다는 구입 전 반드시 착용을 통해 본인의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안경을 선택해야한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아이스크림에서 ‘벌레·금속’까지... 부작용 많아
· ‘천일의 약속’ 김래원,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여심 자극!!
· 여배우들의 완벽한 바디라인 비결, 시크릿 트레이닝 따라잡기
· 크리스마스 선물? 센스 있게 연령대별로 준비!!
· 울랄라세션 단독콘서트, 제5의 멤버 군조 출현

입력 2011-12-21 09:14:02 수정 201112210915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