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아이유 완판소녀 등극? ‘카라 원피스’ 매출급증

입력 2011-12-21 09:19:52 수정 2011122109201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2집 앨범을 발표하고, ‘너랑나’로 활동 중인 아이유가 뮤직비디오와 무대에서 입고 나오는 걸리쉬 한 ‘카라 원피스’가 인기다.

특히 아이유가 뮤직비디오에서 입고 나왔던 화이트 라운드 카라의 블랙 원피스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이 제품은 직접 제작한 것이라 시중에서 구입할 수는 없지만 그와 비슷한 스타일의 카라 원피스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카라 원피스는 원피스 하나만으로도 단정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잇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소재도 니트, 모직 등으로 다양하고, 원피스에 레이스, 스팽글, 퍼(fur)로 장식되거나, 둥근 라운드 형 카라가 뾰족한 카라로 변하는 등 조금씩 변형된 형태로 출시되고 있다.

온라인 몰에서도 아이유의 인기를 증명하듯 아이유 원피스와 비슷한 스타일의 제품이 인기몰이 중이다.

아이스타일24 채명희 팀장은 “카라 원피스는 심플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퍼, 워머, 목걸이 등 패션 악세서리와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 이전부터 단정한 카라 원피스는 있었지만 아이유의 인기와 더불어 원피스의 소재와 디자인이 더 다양해지고,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고 전했다.

카라 원피스는 넥 라인이 단정하고, 깔끔하기 때문에 조금은 화려한 악세서리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목걸이와 브롯치를 매치하거나 퍼(fur)베스트를 겹쳐 입어 원피스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벨트를 코디 해 보는 것도 좋다. 벨트를 매치하면 잘록한 허리 라인을 더욱 강조하고, 스커트와 블라우스를 입는 듯한 효과를 낼 수 있다.

ATMARK ‘카라 모직 원피스’는 겨울에 입기에도 적당한 모 혼방소재로 되어 있으며, 라운드 블랙 카라가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 원피스로 인기 아이템이다. 니트 소재로 된 블루레리스 ‘로맨틱 카라 배색 원피스’도 베스트 셀러 제품이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서는 최근 한 주(12/9~15) 동안 카라 원피스 판매량이 전주 대비 24% 가량 증가했다. 인기상품인 ‘플랜비 소니아 원피스’는 따뜻한 모직 소재로 코트나 점퍼 안에 입기 좋다. 그레이와 네이비 두 가지 색상이며 흰 옷깃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귀여운 느낌으로 입을 수 있다.

‘심플한 제이 플레어 카라 원피스’는 포근한 니트 소재 원피스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복고풍으로 입기 좋으며 허리 라인이 들어가 있어 날씬해 보인다.

카라 원피스에는 짧은 기장을 보완해 줄 수 있는 롱 부츠를 신으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와 함께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여기에 기모 레깅스나 니트 소재의 레깅스를 신으면 보온성도 높이고, 소녀풍의 스타일도 살릴 수 있다.

업계관계자는 “드라마나 CF속 배우들이 입었던 옷이 완판 되거나 인기를 끄는 일은 흔하지만, 아이유처럼 가수의 스타일이 인기를 끄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아이유가 입은 옷이 여성스럽고 단정한데다가, 누구나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시도해 볼 수 있는 것 같다”며 아이유 ‘카라 원피스’의 인기를 분석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아이스크림에서 ‘벌레·금속’까지... 부작용 많아
· ‘천일의 약속’ 김래원,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여심 자극!!
· 여배우들의 완벽한 바디라인 비결, 시크릿 트레이닝 따라잡기
· 크리스마스 선물? 센스 있게 연령대별로 준비!!
· 울랄라세션 단독콘서트, 제5의 멤버 군조 출현

입력 2011-12-21 09:19:52 수정 20111221092014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