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피부보습제 ‘곡물’로 피부와 건강 챙기자

입력 2011-12-27 11:10:47 수정 2011-12-27 13:28:0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겨울철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보습 제품 중 곡물을 사용한 제품들이 뜨고 있다.

다양한 곡물 성분은 건강은 물론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주는 공급원으로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곡물 화장품의 대표 격이라 할 수 있는 오트밀은 뛰어난 진정 및 보습작용으로 그 효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오트밀 속 전분에 포함된 미네랄과 비타민은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고, 수분 흡수력이 뛰어나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기 때문.

건조한 겨울철 곡물을 이용한 작은 생활 습관의 변화로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보자.

▲ 오트밀의 풍부한 보습력으로 바디피부를 촉촉하게

겨울철 샤워 후 피부에 보습제를 발라주지 않으면 금세 건조해져 각질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 또한 건조함 지속되면 바디 피부도 늙게 한다는 사실.


내추럴 스킨케어 아비노는 오트밀 성분을 전 제품에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다.

아비노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징 로션은 미국 메이요 클리닉에서 검증한 내추럴 콜로이덜 오트밀을 함유하여 보습력이 매우 뛰어난 제품.

아비노 만의 내추럴 콜로이덜 오트밀 성분의 풍부한 에몰리언트가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며 2주 후에는 바디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바르자마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며, 인공 향이 첨가되지 않아 민감한 피부는 물론 가족 모두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얼굴에 바르는 곡물 영양제

기초화장품은 세안 후 바로 사용하기 때문에 유·수분이 충분한 제품을 선택하고, 영양크림으로 피부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것이 좋다.

곡물을 원료로 한 화장품은 미백과 보습효과가 뛰어나 겨울철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LG생활건강의 ‘숨 A-타임 에센스’는 곡물 퀴노아와 오트, 라즈베리, 별꽃 등의 성분이 함께 들어있어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성분을 전달한다.

건조한 부위에 톡톡 두드리며 발라주면 메이크업 후 화장이 뭉치거나 건조함으로 피부가 당기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

이금희 피부밥의 기초 화장품 ‘피부밥 골드 에너지 솔루션(스킨+로션)’은 15종의 곡물추출물을 주 베이스로 한 제품으로, 건조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을 공급해주고 영양분을 공급해 부드럽고 윤기 있는 피부결로 가꿔준다.

▲ 피부가 촉촉해지는 건강 곡물 식단

피부 속 영양과 수분을 관리하는 것 또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조건 중 하나다. 아무리 피부 관리를 열심히 해도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하다면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없다.

특히 끼니를 거르면 우리가 주식으로 먹는 쌀, 현미 씨눈에 함유된 비타민B가 부족해져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여드름 등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바쁜 직장인들이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아침 건강 식단으로 귀리, 호밀 등 통곡물과 과일이 함유된 시리얼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조단스 뮤즐리 오가닉’은 통곡물과 건과일, 견과류 등을 가공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건조시킨 웰빙 시리얼이다. 나트륨, 인공색소, 인공착향료 등이 들어있지 않아 건강을 생각하는 현대인의 간편한 아침대용식으로 좋다.

네이처스플러스의 ‘라이스브랜 플러스 비타민B 콤플렉스’는 현미를 원재료로 한 비타민B군 비타민으로, 하루 1정을 섭취하는 것으로 8종류의 비타민 B군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2011, 국가별 아기 이름 1위는?
· 렛미인, ‘은둔녀’, ‘쿤타킨테녀’ 자매 인생역전 대변신 성공!
·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임산부 체중관리, 순산의 ‘지름길’
· 2011년 달군 ‘면(麵)의 전쟁’, 여전히 뜨겁네~
· 키워드로 돌아보는 2011년 부동산 경매시장
· 지마켓, ‘빅뱅’ 2012년 새얼굴 됐다

입력 2011-12-27 11:10:47 수정 2011-12-27 13:28:0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