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연말 파티로 ‘손상된 피부’ 회복하자

입력 2011-12-28 13:58:24 수정 201112281359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연말연시를 맞아 송년회, 신년회, 크리스마스 파티 등 각종 모임과 파티에 참석하다 보면 과음과 밀폐된 공간의 오염된 공기, 과도한 메이크업 등으로 인해 피부가 심하게 손상되기 마련이다.

여름철 바캉스 시즌이 지나고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에 에프터 썬 케어를 해주듯 연말연시 각종 모임으로 지친 피부에도 에프터 파티 케어가 절실히 필요하다.

에프터 파티 스킨케어를 위해서는 음주와 피로로 인해 몸속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고 피부에 남은 메이크업의 잔재들을 제거해야 하며, 피부 손상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야 한다.

몸 속 독소를 빼주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반신욕과 해독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주는 방법이 있다. 특히, 음식의 경우 양배추, 당근 등의 삶은 채소와 사과, 바나나 등의 과일을 갈아서 만든 해독주스가 만들기도 간편하고 언제 어디서나 섭취할 수 있어 많이 음용 되고 있다.

반신욕의 경우 체온보다 약간 높은 37~40도 사이의 따뜻한 물에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배스 솔트와 같은 입욕제를 넣고 20분 정도 몸을 담그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버츠비의 베스 크리스탈은 농축시킨 바다 소금과 로즈마리, 유칼리 에센스 성분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과 마스크팩과 같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마이에센스의 수딩 스킨 컨디셔너는 유기농 알로에베라, 캐모마일, 마로니에 등의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럽게 해준다.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어반랩의 매직 젤 마스크는 복합 식물 포뮬러인 아세비올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회복시키고, 과도한 피지 분비를 조절하며, 피부를 건강하고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얼굴과 바디뿐 아니라 두피도 헤어 스타일링 제품과 오염된 공기에 자주 노출돼 심각한 손상을 입는 경우가 많다. 두피의 경우 샴푸를 사용하기 전 두피 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해 두피는 물론 모근 부분에 남은 노폐물까지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르네휘테르의 아스테라 플루이드는 아스테라세아 추출물을 비롯하여 페퍼민트, 유칼립투스, 캄퍼 에센셜 오일, 식물성 스쿠알렌, 비타민 A,F 등의 성분이 두피에 바른 후 시원한 청량감으로 피곤하고 지친 두피를 진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하루 동안 두피 표면과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클렌징 해주는 효과를 통해 일반 샴푸로는 제거하기 힘든 미세한 노폐물까지 제거해 주는 에센셜 오일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소녀시대 극세사 다리 화제! ‘소시부츠 일반인 들어가지도 않아’
· 소비생활 3대문제 ‘비싼 가격·유해상품 판매·허위과장 광고’
· 2012년 꼭 이루고픈 소망 1위 ‘적금통장 만들기’
· 서울시 `만5세 유치원 입학전형료 폐지' 추진
· 커피전문점 고객, 맛은 ‘스타벅스’, 가격은 ‘할리스’ 선택
· 소재별 부츠 관리법, 내 부츠는 내가 책임진다!
입력 2011-12-28 13:58:24 수정 2011122813592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