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몸에 좋은 우유&꿀, 피부에도 최고!

입력 2011-12-30 09:56:17 수정 201112300957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연시, 불규칙해진 생활과 과도한 음주는 속을 불편하게 만들고 피부도 상하게 만든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것이 우유와 꿀. 음주 전 섭취하면 속을 달래는 데에 도움이 되고 음주 후 활용하면 피부 회복에 도움이 되는 우유와 꿀의 이모저모 활용법을 알아보자.

▲ Before Care: 속 달래고 숙취 줄이는 건강 원료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는 몸을 지치게 한다. 업무를 마친 후 공복으로 술자리에 참석하게 되는 직장인들이라면 더욱 그러하다.

이 때 기억해야 하는 음식이 바로 ‘우유’와 ‘꿀’. 특히 음주 후 따뜻한 우유나 꿀물 한잔을 마시는 것 보다 음주 전에 미리 섭취하면 과음 및 숙취 예방에 더욱 좋다.

우유는 널리 알려진 대로 위벽을 보호하고 알코올의 흡수를 지연시키며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이 함유돼 간의 알코올 성분 분해를 도와 숙취를 예방한다. 또, 인슐린 분비를 억제해 뇌가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하여 과음과 과식을 막으므로 음주 전 우유 한 잔은 반드시 마시는 것이 좋다.

꿀 역시 음주 직전에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술을 마시면 몸이 산성으로 변하고 혈당이 떨어져 숙취가 생기는데, 당분이 풍부한 꿀을 미리 섭취하면 꿀에 있는 당분이 몸에 빠르게 흡수돼 음주 후 따라오는 숙취를 줄일 수 있다. 그러므로 술자리에 가기 전 꿀을 한 스푼 섭취하거나 입맛에 맞게 물에 타 마셔 속을 달래 주는 것이 좋다.

▲ After Care: 피부 달래고 회복시키는 뷰티 원료

부쩍 늘어난 음주량은 몸속뿐 아니라 피부도 위협한다.

술의 알코올 성분은 몸에서 수분을 쉽게 빼앗아 가는데, 이 때문에 과음한 다음날 피부는 매우 건조한 상태가 된다. 그러므로 귀가 후에는 피부를 회복 시켜줄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즉각 피부를 관리 해주는 것이 좋다.

이런 경우에도 우유와 꿀이 많은 도움이 된다. 우유에 들어있는 비타민 B와 비타민 E는 피부 트러블 예방과 탄력에 좋고 우유의 단백질 효소는 묵은 각질을 제거해준다. 헹굼물로 사용할 때는 3분 이상 얼굴을 두드려주는 것이 좋고, 미지근하게 데워 얼굴을 헹군 뒤 찬물로 마무리해줘야 한다.


우유 성분이 함유된 클렌저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스킨푸드 스팀밀크 버블 마스크는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주고 건조한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우유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다.

스팀밀크처럼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딥 클렌징과 각질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간편한 버블 마스크이다. 하루 3분, 세안 시 사용하면 피부의 각질은 물론 간편하게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간편한 비누타입의 록시땅 시어버터솝-밀크는 부드럽고 크리미한 천연 비누로 피부 자극이 덜하고 비타민 E가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보호하여 매끄럽게 도와준다.

보습 효과가 큰 꿀을 활용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도 좋다. 꿀에는 아미노산과 당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피로회복과 각질 제거, 보습, 탄력에 효과적이다. 특히 수분을 끌어당기고 보유하는 능력이 뛰어나 보습 화장품에는 꿀 성분이 꼭 들어갈 정도로 사랑 받는 원료이다.


그 중 올 하반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킨푸드 로열허니 수분 크림은 임상실험을 통해 ‘48시간의 수분 보습 유지 효과’를 검증 받은 제품으로, 아미노산, 무기질, 비타민 등이 다량 함유돼 있고 항산화 효과가 높은 로열블랙허니가 들어 있다.

이 꿀은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으로 지정된 아시아 남쪽 열대 우림 지역의 야생화에서 채취한 천연 벌꿀로 꿀 중에서도 최고의 퀄리티로 손꼽힌다. 게다가 고단백 식품인 로열젤리까지 함께 들어있어 건강하고 매끄럽게 빛나는 꿀광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마지막 단계에 쓰기 좋은 또 다른 꿀 성분 화장품으로는 겔랑 아베이 로얄 링클 코렉션 나이트 크림이 있다. 이 제품은 주름을 개선시키고 조직을 탄력 있게 해주는 블랙비의 퓨어 로얄 농축 성분이 함유된 나이트 크림으로 밤 동안의 피부 재생을 돕는다.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버츠비의 래디언스 나이트 크림은 로열젤리와 아몬드 오일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세포를 보호하고 주름을 관리해 매끄럽고 화사한 피부로 가꿔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겨울철 우리아기 올바른 해열법 열 가지
· 올해 전국아파트 경매건수 역대 최저.. 수도권은 증가
· 롯데홈쇼핑, 2012 임진년 흑룡 순금 여의주를 잡아라!
· 친정엄마와 공연 나들이 어떠세요?
· 쿠첸, 새해 맞아 ‘평생 우대 체험단’ 모집
· ‘조단엄마’, 리쌍 콘서트 지원사격 나섰다!
입력 2011-12-30 09:56:17 수정 2011123009571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