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수분’만 잘 잡으면 피부 노화 걱정 없어요

입력 2012-01-04 15:57:37 수정 201201041558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여성들에게 새해는 마냥 반가운 것만은 아니다.

나이를 한 살 더 먹을수록 체감되는 피부 노화와 한층 더 푸석하고 주름진 피부를 볼 때마다 기분이 울적해진다.

하지만 ‘피부는 가꾸기 나름’이라는 말이 있듯, 노화는 노력한 만큼 늦출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피부는 때를 놓치면 다시 되돌리기 힘들기 때문에 자칫 관심이 소홀해져 노화가 진행되면 회복이 어렵고 비용부담도 훨씬 커진다”며, “피부 노화의 중요한 요인 중 하나는 ‘피부 수분 부족’이다. 그러므로 피부가 항상 촉촉할 수 있도록 ‘보습’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겨울철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 만들기를 위한 단계별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 제 1단계, 수분 보충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 메마른 피부는 좀처럼 촉촉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피부 나이 되돌리기’를 위한 첫 단계는 당연하지만 쉽게 지나치기 쉬운 ‘물 자주 마시기’다.

겨울철은 다른 계절보다 신체활동량이 적어 쉽게 갈증을 느끼지 못한다. 또 생수보다는 커피나 음료수를 물 대용으로 많이 마신다. 그러나 피부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자연 상태에 가장 가까운 생수가 적합하다.

천연 광천수 ‘진로석수’는 세계 3대 광천지역 중 하나인 충북 청원군 소백산맥 지하 200m 천연 암반수를 사용한다. 당일 취수해 하루 만에 배송되는 진로석수는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살균 및 진정기능을 발휘하며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을 가진다.

석수와퓨리스의 ‘진로석수’ 품질관리팀 이광우 과장은 “수분은 우리 몸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라며, “따라서 물 섭취 일일 권장량인 1.5L~2L의 물을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수시로 마셔,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취침 전 물 한잔은 머리나 피를 부드럽게 하고 복부에 안정감을 줘 잠자리를 편안하게 한다”고 조언했다.


▲ 제 2단계, 피부 속에도 수분을

작은 캡슐 하나로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는 이너뷰티 제품이 뜨고 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알리코제약의 ‘코스미’는 하루 2알 복용으로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함께 주는 이너뷰티 제품이자, 식약청에서 인증한 개별 인정형 건강 기능식품이다. ‘코스미’의 주원료는 우리 몸 안에서 수분 저장고 역할을 하는 히알루론산과 청정지역 자생 물고기에서 추출한 콜라겐이다.

주원료인 ‘히알루론산’은 본래 피부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자기 무게의 천 배에 달하는 수분을 저장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제품 하루 복용 치에는 순도 100% 히알루론산 120mg이 들어 있으며, 국내산 원료로 만들어졌다.

또한, ‘코스미’는 피부 속에 촘촘한 그물망 형태로 존재하며 탄력 있는 피부층을 형성하는 성분인 콜라겐 200mg을 저분자 구조로 만들어 흡수율을 최대한 높였다.

알리코제약 홍보담당 김용수 실장은 “어린아이 피부가 탱탱하고 촉촉한 이유는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반면, 나이가 들면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이 줄어들고 수분저장고와 탄력유지 역할이 줄어든다. 먹는 제품은 체내 흡수율도 빠르고,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기 때문에 바르는 제품보다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 제 3단계, 보습으로 수분 잡기

외부환경에 그대로 노출되는 얼굴 피부는 겨울철이 되면 수분량과 유분량이 절반가량으로 줄어들고 금방 건조해진다. 따라서 날씨가 추워질수록 피부 표면에 단단한 보습막을 입혀 외부 요인으로 인한 피부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율의 ‘고결진액 오일크림’은 피부에 세밀하게 흡수되는 오일의 장점과 지속력 높은 크림의 장점을 결합한 제품이다.

100% 국내산 청정 성분으로 만든 한방 씨드 콤플렉스(인삼씨, 동백씨, 녹차씨, 채종유)가 농축돼, 피부에 바르는 순간 미세화 된 한방 오일성분이 피부 각질층에 촘촘하게 스며들고, 지속적으로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한다. 또 일반 오일처럼 흘러내리지 않아 사용이 편리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유재석이 ‘리쌍극장’에 떴다!
· 한겨울 매서운 추위도 거뜬! 우리 아이 겨울 방학 패션
· 11번가 ‘쇼킹TV’, 5분만에 500대 완판
· 오윤아, “레이싱걸 이미지 벗으려..” 폭풍오열
· [이번 방학엔 꼭 읽자]① 겨울방학 1~2학년 권장도서
· 연기본좌 김명민이 잡상인? ‘굴욕 3종 세트’
입력 2012-01-04 15:57:37 수정 2012010415582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