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새해 목표 작심3일? ‘앱’과 함께 작심 365일

입력 2012-01-05 11:32:11 수정 2012010511330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매년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 운동, 금연 등을 다짐하며 힘차게 출발하지만, 1주일도 지나지 않아 시들해지기 일쑤다.

이때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작심삼일이 되지 않고 편리하게 즐기면서 목표를 실천할 수 있어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

국내 앱 포털 서비스 ‘오늘만 무료-팟게이트(www.podgate.com)’는 새해 목표별로 성공을 보장해 주는 앱들을 추천했다.

▲ 다이어트용 ‘잔소리’로 의지 UP

여성들의 새해 목표 1순위 ‘다이어트’. 초반에는 열심히 실천해도 조금만 방심하면 원상태로 되기 쉽다. 식사 때마다 느슨해지는 마음을 다잡기 위해서는 사진과 음성으로 유혹을 막아주는 ‘잔소리야 시즌 1: 다이어트(http://podgate.com/a/1lvk)’가 제격이다.

미리 시간과 잔소리의 종류를 설정해 놓으면 날씬한 모델 사진과 함께 ‘밥이 넘어가냐’ ‘너 지금 그거 먹고 잠이 오냐?’ 등 자극적인 잔소리로 무뎌진 마음을 다잡게 한다.

다이어트 사진을 영화처럼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각 다이어트 일기 체중(http://podgate.com/a/1Xf9)’도 다이어트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점점 날씬해지는 자신의 신체를 사진 찍어 이전 사진과 중첩해 비교할 수 있고, 이를 모아 영화로 만들 수 있다.

▲ 앱이 운동 파트너가 되어준다고?

새해 목표인 운동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다.

차가워진 날씨 탓에 밖으로 나가기 힘들다면 ‘줄 없는 줄넘기(http://podgate.com/a/1yr0)’를 이용하면 된다. 아이폰4부터 적용된 자이로스코프 기능을 이용해 손에 쥐고 줄넘기하듯 돌리면 횟수와 칼로리를 계산해 준다. 좁은 공간에서도 언제든지 운동할 수 있어 장소와 여건 핑계를 막아준다.

혼자 운동하기 심심하다면 아름다운 여성과 함께 할 수 있는 ‘오빠 운동할래요? Lite(http://podgate.com/a/1Bu9)를 설치해 보자. 데이트와 운동을 함께할 수 있는 구성으로 스쿼트, 싯업, 푸쉬업 동영상을 따라 하면, 스마트폰 센서가 운동 횟수를 측정해 준다.

▲ 금연? 스마트폰에 해법이 있다

금연은 흡연자들에게 빠지지 않는 새해 목표다. 쳐다보는 시선도 부담스럽고, 흡연 장소를 찾아 밖으로 밀려가는 현실이 괴롭다면 올해는 앱으로 금연에 성공해 보자.

‘생명계산기-금연 v1.0(0.99$/ http://podgate.com/a/yoa)’는 흡연으로 인해 감소한 수명과 금연으로 회복된 수명을 초 단위까지 계산해 준다.

국가별·성별·평균 수명을 바탕으로, 예상 생존 일수와 흡연이 미치게 되는 영향을 신뢰할 만한 통계자료로 알려주며, 특히 주위 사람들의 죽음에 흡연이 얼마나 기여하는지 수치로 표시돼 금연 의지가 올라간다.

스스로 금연에 대한 최면 트레이닝을 통해 마음을 먹게 하는 ‘금연-NLP 최면트레이닝(1.99$/ http://podgate.com/a/1cJP)’도 있다. 심리치료기업의 하나인 NLP를 활용해 흡연 진단과 방법을 제시받고 트레이닝을 통해 금연 효과를 높여준다.

▲ 새해 습관, 21일만 지키세요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고, 출근할 때마다 ‘10분만 일찍 나올걸’하며 후회한다면 시계를 바꿔보자.

‘미션 알람시계: Easy(http://podgate.com/a/1J50)’는 자신이 설정해 놓은 문구와 음악이 울리면, 손잡이를 당겨 셔터를 내려야 알람이 꺼져 재미있게 기상할 수 있다.

새해 목표를 습관화시켜주는 앱인 ‘21일 습관들이기(0.99$/ http://podgate.com/a/1AAb)’는 21일 동안 계속하면 습관이 된다는 사람의 생체리듬에 따라 하루하루 목표의 진행 과정을 체크하면서 목표 달성을 도와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여권사진, 여권 신청 시 즉석에서 찰칵!

· 팔도 새 출발 ‘꼬꼬면’ 2만 명에게 선물 쏜다
· ‘헌 솥 가져오세요’ PN풍년 보상판매 이벤트

· [이번 방학엔 꼭 읽자]② 3~4학년 겨울방학 권장도서
· 온 세상이 하얗다! 제19회 태백산눈축제
· 임산부·아기아빠 공무원, 퇴근시간 빨라진다?

입력 2012-01-05 11:32:11 수정 2012010511330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