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세월 흔적 지우는 첫 걸음 ‘바디 리프래시’

입력 2012-01-07 10:05:36 수정 2012010710062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임진년 새해가 밝았다.

부푼 마음으로 새로운 한 해를 맞이했지만 나이를 한 살 더 먹는다는 사실은 그리 반갑지만은 않다.

하루가 다르게 푸석하고 탄력이 떨어지는 얼굴과 바디가 흐르는 세월을 증명이라도 하듯 시간을 돌리고 싶게 만들어 버리기 때문이다. 이에 자연스럽게 피부와 몸매 관리에 큰 관심을 기울이게 된다.

하지만 뷰티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대부분의 한국 여성들은 얼굴 피부 관리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반면 외국여성들은 화장품 구매의 60~70% 정도를 바디 관리 제품에 투자하고 있어 나이가 들어도 탄력 있는 바디라인을 유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처럼 얼굴만큼 바디 관리도 중요하다는 사실.

얼굴은 젊은데 목과 손 등 몸에서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언밸런스 한 모습으로 나이 들고 싶지 않다면 눈에 보이는 얼굴만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것 보다는 바디 관리에 집중해보자.

▲ 집에서도 손쉽게 바디 리프래시

대다수의 사람들이 새해가 될 때마다 가장 먼저 다짐하는 것은 바로 운동일 것이다. 하지만 추운 날씨에 옷을 꽁꽁 껴입고 나가야 하는 것이 귀찮기도 하고, 언제부턴가 운동 보다는 운동복 패션에 더 관심을 기울이게 되는 현상에 옷값도 만만치 않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기라도 하듯 실내에서도 간편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운동 기구들과 바디 슬리밍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쉐이크웨이트 by 스킨알엑스’는 흔드는 덤벨로 양손으로 잡고 위아래로 흔들어 운동을 하는 기구다. 부담스러운 근육 활동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상체 전반을 사용하게 돼 출렁이는 팔뚝, 어깨, 등, 복부, 가슴까지 전반적인 상체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한 세미콤의 ‘줄 없는 줄넘기’는 줄이 없는 줄넘기로 방안에서도 유산소 운동인 줄넘기를 쉽게 할 수 있다. 몸무게, 칼로리 소모량 측정이 가능한 디지털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비오템의 ‘비키니 코드’는 복부의 자연적인 슬리밍 인자인 AMPK 단백질을 활성화시켜 인체의 슬리밍메커니즘을 촉진시키는 동시에,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고 피부 표면의 탄력도를 증가시켜 슬리밍과 탄력 두 가지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이너뷰티로 몸속까지 리프래시

운동을 하는 것만큼 몸 속 컨디션을 체크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운동만으로는 부족한 몸 속 부분을 케어해 신체 균형을 잡아주면 피부 겉과 속을 동시에 관리해주어 균형 잡힌 아름다움을 완성할 수 있다.

이때 이너뷰티 제품으로 간편하게 먹으면서 몸속까지 케어 해준다면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과 탄력 넘치는 피부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완성할 수 있다.


메이지의 ‘아미노 콜라겐 드링크’는 피부의 탄력과 보습을 담당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콜라겐을 해양생물에서 추출해 체내 흡수가 원활하도록 펩타이드 형태로 저분자화한 것이 특징이다.

피쉬(fish)에서 추출한 고순도의 콜라겐은 돈피(豚皮)에서 추출한 콜라겐에 비해 흡수량이 약 1.5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주목 받고 있다. 아름다움의 근원 콜라겐이 5,000mg이 함유돼 있으며 복용이 간편하고 체내 흡수가 빠른 드링크 타입의 깔끔한 레몬맛이 특징이다.


네이처스 플러스의 ‘비타민 E400’은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 제품으로 음주, 흡연, 피로, 스트레스 등으로 체내에서 과도하게 생성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우리 몸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에 대항할 능력이 줄어들게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항산화 영양소의 체내 보유량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CJ 이너비 ‘아쿠아 뱅크’는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의 수분 저장 능력을 가진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으로, 하루 2알 섭취만으로 피부 고유의 수분 저장 능력을 향상시켜 하루 종일 건강하고 촉촉하게 피부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 각질제거와 바디로션으로 깨끗하고 촉촉하게

운동으로 매끈한 바디라인과 이너뷰티로 몸속까지 리프래시 했다면 청결하고 촉촉한 바디 피부를 만들 차례. 완연한 겨울로 접어들면서 매서운 바람과 건조한 날씨에 피부는 점점 더 거칠어지고 탄력이 떨어지며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

수분과 영양 공급이 부족한 곳은 쉽게 건조해지고 거칠어지며, 나아가 심하면 가려움증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각질 관리와 트리트먼트를 동시해 해준다. 일주일에 1회 정도 스크럽제를 이용해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감이 풍부한 제품으로 수분을 공급을 해준다.

만약 건조함이 심하다면 사용하는 바디로션이나 크림에 오일을 1~2방울 소량 섞어 발라준다면 보습력이 더욱 오래 지속 될 수 있다.

버츠비 크렌베리&포머그래네잇 슈가 스크럽은 크렌베리와 석류 오일이 함유된 천연 슈가 스크럽으로 각질을 제거하고 크렌베리씨가 피부 칙칙함을 개선해주고 올리브오일과 포도씨 오일이 피부에 유수분을 공급하여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홀리카홀리카 베이비 실키 풋 원샷 필링은 굳은살과 각질을 한방에 시원하게 벗겨주는 간편한 시트타입 풋 필링 젤이다. 피톤치드 성분이 지친 발에 활력을 주고 영양 가득 쉐어버터 성분이 보습감을 제공해 당당하게 발을 노출 할 수 있도록 청결하고 건강한 발로 가꿔준다.

록시땅의 피브완 플로라 뷰티 밀크는 봄날 아침 피어니의 싱그럽고 풍부한 향을 머금은 바디밀크로 가볍고 촉촉한 타입의 밀크타입의 텍스처가 피부에 빨리 흡수돼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시어버터, 포도씨오일, 글리세린이 함유돼 있어 하루 종일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입력 2012-01-07 10:05:36 수정 20120107100624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