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다이어트 제대로 하려면? ‘부위’를 공략하라

입력 2012-01-09 15:31:25 수정 2012011014272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노출이 적은 겨울은 두툼한 옷으로 몸매를 숨길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덜하고 방심한 사이에 체중이 늘기 쉽다.

반면, 겨울철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여름보다 열량소모가 약 10%정도 많아지므로 이 시기에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을 한다면 더 쉽게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무턱대고 굶거나, 목적의식 없이 과격하게 운동을 하는 것은 고른 몸매를 만들기 어렵다. 부위별로 제품을 적절히 활용해 살을 빼는 것도 전략이 될 수 있다.

▲ 잘록한 허리 라인

잘록한 허리 라인은 다이어터 여성들의 워너비 1순위다.

매끈한 허리 라인을 만들려면 우선 두둑하게 살이 오른 복부를 관리해야 한다. 복부 비만의 가장 큰 요인인 변비를 없애는 것만으로도 날씬한 허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

변비는 물 또는 식이섬유의 섭취량이 적거나 신체 활동량이 적은 사람이 걸리기 쉽다. 또한 불규칙한 식사도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규칙적인 식생활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잘록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 시작이다.

이때 간편한 저칼로리 제품을 활용해 규칙적인 식사를 하면 배변활동을 원활히 해 변비가 해결되고, 포만감을 유지해 폭식을 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켈로그 ‘스페셜K’는 저칼로리, 저지방의 균형 잡힌 영양에 바삭하고 고소한 식감을 살린 체중조절용 시리얼이다. 한 끼 분량(40g)에 저지방 우유 200ml를 더해도 총 열량이 234kcal에 불과해 살찔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필요한 단백질, 9가지 비타민, 칼슘, 철분 등을 함유하고 있어 균형 잡힌 식사로도 안성맞춤이다.

한국 야쿠르트 ‘R&B(알엔비) 리듬’은 둔감한 대장을 위한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함유량을 획기적으로 늘렸다. 140ml 한 병에 140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 있어, 다른 발효유에 비교해 약 10배정도 많다. 사과, 포도, 블루베리 등 3종으로 구성됐다.

▲ 매끈한 각선미

매끈한 각선미는 하의 실종 패션에 자신감을 준다. 각선미를 만들기 위한 운동과 마시지는 식이요법과 병행하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

리포존의 마사지 롤러는 단단히 뭉친 다리 근육을 푸는 슬리밍 마사지 기구다. 롤러와 슬리밍 젤이 종아리를 풀어준다. 손만 사용하지 않아 힘이 덜 들고 롤러 안에 슬리밍 효과의 제품이 부착돼 쉽게 관리할 수 있다. TV를 시청하거나 잠들기 전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면 다리 근육을 풀어 줄 수 있어 예쁜 다리 라인이 만들어진다.

아이오페 ‘바디 클리닉 쉐이핑 이펙터’는 세계 3대 차로 꼽히는 마테차와 그린 커피에서 추출한 슬림 티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다. 끈적임 없는 빠른 흡수력으로 슬리밍 효과와 붓기 완화 효과를 선사해 매끈한 각선미를 만드는데 좋다.

▲ 날렵한 브이라인

날렵한 턱선의 ‘브이 라인’은 미인을 상징한다.

광동제약 ‘광동 옥수수 수염차’는 이뇨작용에 효능이 있는 옥수수수염으로 만든 음료로, 노폐물을 빼내는데 효과 있어 얼굴 붓기 제거에도 좋다. 전통적인 옥수수차의 구수한 맛과 옥수수수염의 기능성이 가미된 제품.

유핏의 ‘브이라인 히팅팩 플러스’는 귀에 걸어 사용하는 형태의 팩 제품이다. 강력한 히팅기능으로 피부 활성화 효과와 리프팅 효과를 선사해 브이라인과 탄력 있는 얼굴을 만드는데 도움 준다. 고급 원단을 사용해 피부 트러블과 자극을 최소화했다.

▲ 촉촉한 피부

춥고 건조한 날씨에 피부가 노출되면 탄력을 잃고 칙칙해 보인다.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를 유지하게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공급이 필요하다.

현대약품 ‘촉!촉!촉! 미에로 뷰티엔’은 피부 속 수분 유지 물질의 함량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 NAG(N-아세틸글루코사민)이 200mg 함유된 제품이다. 또한 몸매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성분과 비타민 등을 담았으며, 칼로리 또한 35kcal로 낮아 식후 디저트로 즐기기 좋다.

롯데 헬스원 ‘스킨파이브’는 국내 최초로 양(佯)태반과 콜라겐을 동시에 함유한 제품이다. 양태반은 영양구성이 인(人)태반과 비슷하면서도 안전성이 뛰어나다. 그 외 여성호르몬에 좋은 석류, 피부 보습력이 뛰어난 히알루론산, 노화 예방 효과가 있는 비타민C 등 천연성분을 함유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성공하고 싶다면 ‘여성’ ‘환경’ ‘교육’ 잡아라
· 에르메스 가격 5% 기습 인상..샤넬도 올릴듯
· 조승우 정선아, 2011년 최고의 티켓파워
· 수도권 매수세 실종, 해답 없어 발만 동동
· ‘해리포터’ 삼총사, 개성 있는 변신 선언!
입력 2012-01-09 15:31:25 수정 20120110142727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