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아웃도어 선물, ‘끈없는’ 명품등산화 어때?

입력 2012-01-18 13:56:12 수정 2012-01-18 13:57:1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아웃도어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아웃도어 실속명품’들이 명절 선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렇다면 이번 설에는 등산을 즐겨 하는 부모님 효도선물로 등산화는 어떨까?

회사원 김은규 씨는 “아버님이 아침산행을 좋아하시는 데, 고향길에 들고 갈 설선물로 가벼운 등산이나 산책에 필요한 등산화를 구입할 예정”이라며 “가격대는 10만원대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웃도어 전문매장의 한 관계자는 “브랜드의 명성이나 인기에 치중하기 보다는 기능이나 필요성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며 “특히 최근에는 실용성을 강조하여 일상생활 속 걷기에도 편안한 등산화들이 출시되고 있고 그 중 보아클로저시스템(Boa Closure System)을 장착한 등산화가 추천할 만하다”고 전했다.

보아클로저시스템은 신발끈 없이 신발에 부착된 다이얼을 돌려주기만 하면 연결된 와이어레이스가 간편하고 알맞게 발을 고정시켜주는 미국 보아테크놀로지社만의 세계적인 기술이다.
이 보아클로저시스템을 갖춘 제품 중에는 K2코리아의 트레일런닝화 스카이레이스와 밀레의 로우컷등산화 코시브가 특히 눈에 띈다.



K2코리아의 스카이레이스는 보아클로저시스템을 사용하여 빠른 착탈화를 할 수 있어서 등산할 때 휴식을 편안하게 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강력한 피팅에도 불구하고 불필요한 압박으로 혈액순환을 막지 않기 때문에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패션화, 여행화, 가벼운 산행도 가능하도록 설계된 FXGRIP 아웃솔을 사용하여 마모도와 접지력을 높였다. 샤무드와 샌드위치 매쉬를 사용하여 통기성을 높임과 동시에 고어텍스를 원단을 사용하여 사계절 착용할 수 있게 제작하였다.

남성용 블랙컬러, 여성용 핑크컬러, 남녀공용 레드컬러로 출시되었으며 판매가격은 239,000원으로 K2코리아 온라인쇼핑몰과 전국 K2코리아 매장 및 백화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밀레의 코시브는 로우컷 등산화로 탁월한 피팅감과 함께 멀티기능을 가진 등산화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고어텍스 원단 사용으로 방수 투습이 탁월하며 아웃솔에는 ‘트렉스 러브 HIG-05 (Trax Rubber HG-05)’를 사용해 우수한 접지력과 뛰어난 반발탄성을 겸비하였다. 또 신세틱 소재와 메쉬 소재를 사용하여 가볍고, 투습력이 뛰어나며, 토캡은 액션소재를 사용하여 발을 보호한다.

남성용 카키 컬러와 여성용 오키드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판매가격은 210,000원으로 밀레온라인쇼핑몰과 전국 밀레매장 및 백화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보아테크놀로지㈜의 강인지 컨트리 코디네이터는 “최근 등산화들이 신소재와 새로운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보아클로저시스템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며 “보아클로저시스템은 앞으로도 등산화를 포함한 아웃도어제품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체형별 부츠 선택, 스마트한 단점 보완법!
· 1억 원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다이어트워 6’ 참가자 모집
· 명절 잘 보내려면? 주방가전 미리 점검하세요
· 대세녀들이 모두 입은 그것?... 바로 니트!!
· 전 부칠 때 ‘이것’ 넣으면 더 바삭

· 방학만 잘 보내면 새학기 공부 어렵지 않아요

입력 2012-01-18 13:56:12 수정 2012-01-18 13:57:14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