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한 달팽이 화장품’ 인기

입력 2012-01-20 09:51:17 수정 2012012012385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달팽이 화장품의 뜨거운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지난 2009년 첫 선을 보인 달팽이 크림이 지속적인 인기를 끌며 현재 뷰티 한류의 대표제품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데다, 달팽이 성분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달팽이 화장품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라는 게 업계의 견해다.

달팽이 성분, 왜 인기 있을까.

달팽이 화장품의 주요 성분인 달팽이 점액질은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고 보습을 부여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특징이 있다.

특히 달팽이 점액에 있는 ‘뮤신’이라는 성분은 상처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재생시켜 주는 자가 복구 성분으로 피부의 수분을 조절하고 탄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케어해 준다. 때문에 외부에 의한 피부 손상과 건조함이 심해지는 겨울철 달팽이 성분의 인기가 높다.

스킨케어는 물론, 핸드와 바디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달팽이 화장품을 소개한다.

▲ 건조한 바디피부, 달팽이가 촉촉하고 매끄럽게


먼저 더샘의 ‘달팽이 삼총사’는 모양도 성분도 달팽이를 컨셉으로 해 출시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핸드크림이다.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는 달팽이 점액 여과물을 함유하고 무알콜, 무광물유, 무파라벤 3無처방의 핸드 케어 제품으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또한 아데노신과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건조함으로 인해 쉽게 거칠어지고 칙칙해지는 손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다.


잇츠스킨은 달팽이 추출물을 담은 주름개선 기능성 ‘프레스티지 바디라인’ 2종인 ‘로씨옹 꼬르 데스까르고’와 ‘끄렘 꼬르 데스까르고’를 선보인 바 있다.

두 제품은 달팽이 추출물이 주요 성분으로 칙칙해진 피부의 잡티와 상처를 빠르게 케어해 준다. 또 잎새버섯 추출물이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거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아데노신이 신경 쓰이는 잔주름과 깊은 주름을 효과적으로 메워 매끄럽고 부드러운 바디 피부로 관리해준다.


이넬 화장품 ‘마지스레네 셀비앙 쇽 셀 액티브 넥&바스트 크림’은 늘어지는 목주름과 처지는 가슴을 탄력 있고 윤기 있게 가꾸어주는 달팽이 점액 및 순금 등이 함유된 넥 크림이다.

달팽이와 순금 성분이 피부 탄력을 높여주며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고분자 실리콘이 건조하고 거친 목과 가슴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케어해준다.

▲ 앰플, 에센스 등 다양한 형태의 달팽이 화장품


차앤박의 'CNP 뮤제너 힐링 앰플'은 민감성 피부의 빠른 진정 및 붉은 기 완화에 효과적인 고농축 앰플이다.

달팽이 점액 추출 성분이 트러블 피부의 진정과 회복을 도와주고, 판테놀과 히아루론산이 트러블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에 지속적으로 보습을 부여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스네일 테라피 70 에센스’는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 주는 주름 개선 및 미백 기능성 달팽이 에센스다.

달팽이 점액 추출물이 70%가 함유돼 있어 보습과 피부 회복에 효과적이며 피부 진정과 콜라겐 합성 효과가 뛰어난 부활초 캘러스 성분의 함유로 피부 리페어를 도와준다고.


미샤의 ‘수퍼 아쿠아 셀 리뉴 스네일 하이드로 겔 마스크’는 달팽이 점액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에 보습을 부여하고 외부 자극에 의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겔 타입 시트 마스크다.

상하 분리형으로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며 성분이 흐르지 않는 겔 타입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피부를 보호해주는 달팽이 비비크림


토니모리의 ‘인텐스 케어 라이브 스네일 비비 크림’은 달팽이의 점액 여과물이 45% 함유돼 있어 촉촉하고 윤기 넘치는 피부를 완성해주는 비비크림이다.

순도 높은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외부 자극과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번들거림 없이 생기 있는 피부로 유지 시켜주는 것이 특징.


스킨79의 ‘스네일 뉴트리션 BB크림’은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45% 함유됐으며 미백과 주름 개선, 그리고 자외선 차단(SPF45 PA+++)까지 되는 3중 기능성 비비크림이다. 특히 한국인에게 잘 맞는 컬러감으로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박준 실크 스네일 샴푸, 시크릿 키의 ‘달팽이 리페어링 비누’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살찔 걱정 NO! 부담 없이 설날 음식 즐기기
· 50대 이상 필수매체는 TV…20대 이하는 인터넷
· 차례상 과일, 제대로 고르려면?
· 세뱃돈 활용한 우리 아이 경제 교육
· 그린몽키 오가닉 이유식, 영유아 질식 우려
· 내 피부에 맞는 ‘파우더 선택’ 방법

입력 2012-01-20 09:51:17 수정 2012012012385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