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꿀 피부의 비밀은? 바로 ‘클렌징’

입력 2012-01-20 10:09:12 수정 2012012010103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클렌징은 외부 유해 환경으로 인해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메이크업의 잔여물을 말끔히 씻어내는 피부 관리의 기초 단계다.

클렌징을 소홀히 할 경우에는 모공 속에 각질이나 피지, 메이크업 잔여물이 쌓이면서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고 심해지면 가려움증까지 호소하게 된다.

요즘 트렌드인 꿀광 피부가 되기 위한 비법 중의 하나도 바로 ‘클렌징’이다. 세안을 꼼꼼하게 해 깨끗하게 정돈된 피부는 세안 후 사용할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력을 높여 더 효과적으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우며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까지 높여준다.

클렌징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피부 타입별은 물론 거품, 파우더 등 다양한 제형의 클렌져가 출시되며 눈길을 끌고 있으니 주목해보자.

▲ 예민해진 피부로 클렌저 사용이 조심스럽다면?

최근 환경 오염와 스트레스 등으로 피부가 예민해진 사람들이 많아졌다. 외부 환경 요소와 불안정한 심리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는 피부 자극을 최소한으로 해주는 저 자극의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쏘내추럴의 ‘더퓨어 플루피 클라우즈 휘핑 폼 클렌져’는 세안과 마사지는 물론 아로마 향으로 하루의 피로까지 풀어주는 아로마 그린 버블 폼이다.

생크림처럼 부드럽고 찰진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없애주고, 미세하고 폭신한 폼 입자가 피부 결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기분 좋은 아로마 향이 세안하는 동안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부여해준다.


에뛰드하우스의 ‘리얼아트 버블 클렌징오일 마일드’는 풍부하고 미세한 입자의 흘러내리지 않는 거품 오일이라 피부에 자극 없이 마일드하게 클렌징 할 수 있는 버블타입 오일 클렌징이다.

탄력 있는 거품으로 눈가, 입술 주위에도 흘러내리지 않고 손쉽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으며, 세정이 어려운 다섯 가지 대표 메이크업 유형에 들어가는 오일과 유사한 형태의 오일을 사용해 더욱 효과적으로 클렌징이 가능하다.

▲ 넓은 모공과 과다한 피지 분비가 고민이라면?

왕성한 피지분비와 넓은 모공이 피부 고민이라면 파우더타입의 클렌저에 주목해보자.

피부 모공이나 피지분비가 많은 곳에는 피부 속 진드기인 모낭충이 서식하는데, 피부 속에 사는 모낭충은 피부 노화 및 피부 트러블의 주범이 된다. 이러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클렌저로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케어해주고 메이크업의 유분기도 없애주는 것이 관건.


쏘내추럴의 ‘컨스트릭션 베이킹파우더 워시’는 워시오프 타입의 베이킹파우더 워시로, 베이킹 파우더와 빨간색 스크럽 파우더가 모공 속의 더러운 피지와 묵은 각질을 녹여 피부를 깨끗하게 딥 클렌징해주는 제품이다.

파우더 워시 하나만으로도 블랙헤드 제거는 물론, 피지 분비가 왕성한 T존 부위와 양쪽 볼의 모공까지 케어해준다. 물기가 없는 손에서 손으로 비비거나 클렌징 스폰지를 사용해야 효과적으로 거품을 낼 수 있다.

▲ 꿀광 피부가 되기 위한 세안 TIP

피부 관리의 기본인 클렌징. 어떻게 세안을 해야 빛나고 어려 보이는 피부가 될 수 있을까.
먼저 세안을 하기 전, 손에 남아있는 미세한 먼지 등의 유해 요소를 깨끗하게 씻어낼 것. 그 이후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저의 적당량을 손에 덜어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닦아준다.

그 다음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여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헹군 후 찬물로 마무리를 한다. 여기서 찬물로 마무리를 하는 이유는 미지근한 물로 열린 모공을 조여주기 위한 것.

세안이 끝난 후 부드러운 타올을 이용해서 톡톡 두드리듯이 물기를 가볍게 제거해주고 물기가 완전 마르기 전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다.

아침저녁 피부 관리의 가장 기초가 되는 세안 노하우만 잘 지켜도 건강한 꿀 피부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말자.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살찔 걱정 NO! 부담 없이 설날 음식 즐기기
· 50대 이상 필수매체는 TV…20대 이하는 인터넷
· 차례상 과일, 제대로 고르려면?
· 세뱃돈 활용한 우리 아이 경제 교육
· 그린몽키 오가닉 이유식, 영유아 질식 우려
· 내 피부에 맞는 ‘파우더 선택’ 방법

입력 2012-01-20 10:09:12 수정 20120120101034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