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피부도 경쟁! 스스로 관리하는 ‘남자들이 대세’

입력 2012-01-20 10:53:47 수정 2012012010541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브라운관을 누비는 남자스타들의 깨끗한 피부는 여자스타들 못지않게 이슈가 되고 있다.

계절과 피부 상태에 따라 꼼꼼하게 피부를 가꾸고 투자하는 그루밍 족이 늘어나면서 뷰티 업계 역시 주요 고객층이 된 남성들을 잡기 위해 다양하고 새로운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스스로를 가꾸는 것이 대해 감추거나 부끄러워하던 예전과는 달리 당당하게 내놓고 피부 관리를 하는 것에 자연스러워 지고 있는 것.

남성들의 피부는 여성들 보다 수분이 부족하고 각질과 피지의 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건조한 겨울에는 그 어느 때보다 꼼꼼히 케어하고 제품 역시 보다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차갑고 매서운 겨울 칼바람 속에서 사라질 줄 모르는 피부 각질과 눈에 띄게 건조해지고 윤기가 없어지는 피부를 위한 보다 현명한 남성들의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봤다.

화장품 브랜드 싸이닉의 마케팅 담당자는 “잦은 음주와 흡연은 물론, 매일 날카로운 면도로 혹사당하는 남자들의 피부는 여자들 보다 더욱 예민해지고 상처받기 쉽다”며 “남성 전용 제품을 이용하게 꼼꼼한 기초 케어는 물론 놓치기 쉬운 나이트 케어까지 세심하게 관리해 주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 피부 관리 첫 번째 ‘저자극으로 기초부터 활력충전’

아무리 세련되고 깔끔한 스타일의 남자라고 해도 까칠하고 푸석한 피부를 가지고 있으면 그 어떤 스타일링도 어울리지 않고 칙칙해 보이게 된다. 그만큼 남성들 역시 여성들 못지않게 겨울철 피부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하는 것.

탱탱 차오르는 수분감으로 촉촉하게 빛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세안과 면도의 애프터케어부터 신중하게 신경 써야 한다. 특히 남자들의 피부는 여자들보다 훨씬 수분량이 적기 때문에 세안 후 피부에 물기가 마르기 전에 빨리 수분 공급을 해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SK-Ⅱ MEN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으로 이루어진 SK-Ⅱ의 핵심 성분인 피테라를 90% 이상 함유한 제품이다. 가벼운 사용감으로 매끈한 피부 결은 물론 피부의 탄력과 광채, 고른 피부 톤, 부드러운 표정 라인 등 남성 피부의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향상시켜 준다.


싸이닉 ‘아쿠아 EX 옴므 에센스 워터’는 세안 후 뿌려주면 수분공급부터 영양공급까지 한 번에 해결해 주는 멀티 케어 제품이다.

옅은 향수를 뿌린 듯 긴 여운이 남는 감각적인 향기는 지친 남성들에게 부드러운 에너지를 선사해 준다. 또한 미세한 분사력이 얼굴 전체에 고르게 흡수되며 라벤더수 성분이 자극받고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주고 남성 피부에 부족한 수분 공급까지 한 번에 해결해 준다.

▲ 피부 관리 두 번째 ‘하루 종일 촉촉, 수분 공급’

남성들의 피부는 유분기와 피지의 과도한 분비로 번들거리게 되고 수분이 부족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건조해지고 각질이 도드라지게 올라오게 된다.

특히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게 되는 회사에서의 업무와 스트레스, 늘어나는 야근은 피부에도 영향을 주게 되며 차가운 겨울철에는 더더욱 회복이 어려워진다. 또한 피부 건조는 각질과 주름 등을 동반하며 피부 노화를 촉진시켜 피부 건조를 막아주는 피부의 피지선 역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다. 때문에 늘어나는 피지가 피부에 쌓이게 되면서 칙칙함과 함께 수분 흡수를 방해하게 되는 것.

따라서 피지 케어는 물론 수분을 공급해주고 하루 종일 보습막을 형성해주는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싸이닉 ‘아쿠아 EX 옴므 멀티 플루이드’는 올인원 멀티케어로 남성들의 바쁜 아침시간에 빠르고 편리하게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조절과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준다.

로션과 에센스는 물론 크림 기능까지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하며 끈적임 없이 가볍게 흡수 돼 피부 진정과 수렴에 효과적이다. 특히 싱그러운 마린 계열의 탑노트에서부터 화이트 머스크의 베이스노트까지 풍부한 이미지의 향이 은은하게 지속돼 로맨틱하면서도 활동적인 남성미를 풍기게 해준다.

비오템 옴므 ‘아쿠아파워 디-센서티브 모이스처라이저’는 남성 피부 갈증 해소의 해답, 남성 피부에 꼭 필요한 수분을 공급하는 남성 전용 보습 로션제품이다.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함유돼 남성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과 상쾌함을 부여해준다.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으며 끈적임 없는 워터-젤 타입의 산뜻한 질감이 사용하는 즐거움을 더하고 사용 후 피부의 생기를 되찾아 준다.

▲ 피부 관리 세 번째 ‘꼼꼼한 클렌징과 나이트 케어’

남성피부는 모공이 넓고 피지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꼼꼼한 클렌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피지 분비가 많은 이마와 코끝은 다른 곳에 비해 더욱 꼼꼼하게 닦아주어야 한다.

또한 완전히 닦이지 않은 채 피부에 남게 되는 세안제는 피부 트러블과 각질의 또 다른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충분히 헹구어 준다. 겨울철 거칠어진 피부 결 완화와 보습을 위해서는 데일리케어 외에도 주 1회 정도 각질 관리 전용팩이나 간편하게 시트 수분 팩 등을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다.

잠들기 전 영양크림을 두껍게 바르고 얼굴의 구석구석을 지압해주는 것 역시 피부의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어 피부톤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라네즈옴므 '아쿠아 액티브 슬리핑 팩'은 가벼운 젤 타입의 수분 팩으로 잠자는 동안 스트레스로 지친 남자의 피부에 수분과 활력을 공급해 준다. 로션 사용 다음 단계에서 얼굴 전체에 발라 준 후, 그대로 흡수 시킨 후 씻어내지 않아도 되는 수면 팩으로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아루론산 함유로 피부 촉촉함을 오래 유지 시켜준다.

랩시리즈 '인스턴트 모이스처 마스크'는 젤 포뮬라로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채워주는 스파 마스크 제품이다. 노화 방지, 얼굴 흔적 완화, 보습 및 진정에 효과적이며 여행이나 출장 시에도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살찔 걱정 NO! 부담 없이 설날 음식 즐기기
· 50대 이상 필수매체는 TV…20대 이하는 인터넷
· 차례상 과일, 제대로 고르려면?
· 세뱃돈 활용한 우리 아이 경제 교육
· 그린몽키 오가닉 이유식, 영유아 질식 우려
· 내 피부에 맞는 ‘파우더 선택’ 방법

입력 2012-01-20 10:53:47 수정 20120120105415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