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겨울철 피부 고민 해결책은 바로 ‘과일’

입력 2012-01-25 10:19:06 수정 2012-01-25 10:20:2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겨울철 영하의 날씨에 차가운 바람, 건조한 공기는 우리들에게 각종 피부 고민을 유발시킨다.

피부의 수분 함량이 10% 이하로 떨어지면서 건조해져 각질이 일어나고, 피부 트러블을 야기시키며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

이에 피부 관리에 집중해보지만 언제부턴가 각종 화학 성분들이 함유된 화장품들은 오히려 또 다른 피부 트러블을 불러일으키거나 자극적인 성분들은 피부를 지칠 대로 지치게 만들어 민감한 피부가 되어 버리기 일쑤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각종 천연 성분들이 주목 받으면서 그 특징과 효능을 살린 뷰티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과일은 새콤달콤한 그 맛과 향기뿐만 아니라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천연 보양식으로 사랑 받으며 건강과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주목 받고 있다.

▲ 트러블&안티에이징 관리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탁월한 항산화 효능을 인정받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됐으며 안티에이징, 노화방지, 시신경의 활성화를 돕는 등 다양한 효능으로 사랑 받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특히 비타민C보다 두 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포도의 30배 이상 함유되어 있는 천연 항산화제로 나이 들지 않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안티에이징 바람이 불고 있는 화장품 업계로 그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주스레이 블루베리주스 by 스킨알엑스’는 블루베리 성분이 함유된 미스트로 블루베리(껍질)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키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이니스프리의 ‘블루베리 퍼밍 마스크’는 핀란드 블루베리가 푸석하고 처진 피부를 탱탱하게 가꿔주는 탄력 마스크 제품이다.

더페이샵의 ‘후르츠볼핸드크림 블루베리’는 싱싱한 블루베리의 향기의 고보습 핸드크림이다. 식물성 버터 성분으로 손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 수분 가득 촉촉한 피부를 위한 보습 관리엔 ‘망고’

망고는 비타민 A, C, D와 마그네슘 영양분을 골고루 갖고 있는 과일이다. 또한 상피조직이라는 피부 외부층과 각 기관의 세포기능을 향상시켜주며, 비타민A가 많아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주고 보습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

바디샵의 ‘망고 바디버터’는 망고씨 오일과 보습 특성의 코코아 버터,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주는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함유된 바디 버터. 이국적인 망고향을 피부에 남겨주는 극 건성용 바디 보습제다.

버츠비 ‘너리싱 립 밤 위드 망고 버터’는 망고 버터 함유로 입술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립 밤.
‘주스레이 망고주스 by 스킨알엑스’는 망고에 다량 함유된 각종 비타민과 마그네슘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집중 공급해 건강하고 매력적인 피부로 가꾸어주는 고보습 저자극 미스트다.

▲ 자체발광 미백 관리엔 ‘레몬’

레몬은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미백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레몬껍질 속에 들어있는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피부암을 차단하는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홀리카홀리카의 ‘스무디 필링 젤’은 레몬, 오렌지에서 추출한 천연 AH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관리해주는 필링 젤이다.

‘주스레이 레몬주스 by 스킨알엑스’는 수용성 비타민 B3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세로라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 C가 피부를 생기 있고 환하게 관리해준다. 또한 천연 레몬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청정하게 가꿔주며 상큼한 레몬향으로 기분까지 리프레시 시켜주는 미스트이다.

스킨푸드 ‘굿애프터눈 로즈레몬티 비비’는 장미추출물과 수분감 가득한 레몬추출물이 함유돼 있으며 손끝에서 터지는 워터리 타입으로 촉촉하면서도 탱탱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수분&피팅 비비크림이다.

▲ 모공 및 노화방지 관리엔 ‘키위’

키위의 비타민C 함유량은 사과에 20배, 귤의 5배일 정도로 비타민C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비타민C는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고, 혈관의 노화방지 및 스트레스 해소에 큰 효과가 있으며 키위에는 모발 건강에 좋은 아미노산, 판토텐산, 엽산, 티로신 등이 들어있다. 또한 흑색 입자의 구리-철과 같은 무기질과 미용효과를 갖고 있는 마그네슘도 들어 있어 미용 과일이라 할 만하다.

스킨푸드의 ‘골드키위 토너’는 골드키위 껍질에서 찾아낸 성분이 자외선으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꾸어주는 수분감 가득한 미백기능성 토너다.

‘주스레이 키위주스 by 스킨알엑스’는 키위 추출물이 피부에 활력을 증진시키고, 모공을 탄탄하게 해주며, 과도한 피지 분비를 잡아 피부의 번들거림을 완화 시켜주는 모공 관리 전문 미스트다.

다나한의 ‘페이셜 프레시 팩 키위 요거트’는 비타민이 풍부한 키위 추출물이 환한 피부톤으로 가꾸어 주고 요거트 성분이 거칠고 메마른 피부에 탄력과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상큼한 과일 향으로 즐겁고 간편하게 사용가능한 워시오프 타입 팩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춥다고 집에만 있는 아이, 성장은?
· 볼륨있는 가슴성형 ‘이것만은 알고 하자’
· 하정우-공효진과 함께하는 ‘대국민 연애 클리닉’
· 수도권 아파트 전세값 소폭 상승
· 설 남은 음식, 이렇게 하면 ‘별미 음식’

입력 2012-01-25 10:19:06 수정 2012-01-25 10:20:23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