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걸이는 얼굴과 쇄골라인을 돋보이게 해주기 때문에 여성들이 즐겨 찾는 주얼리이다.
작은 변화지만 목걸이만 잘 선택해도 자신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 시킬 수 있다. 나에게 어울리는 목걸이 스타일을 살펴 보자.
▲ 동그란 얼굴형 그녀의 선택, v라인 목걸이
귀여운 이미지를 주는 동글동글한 얼굴형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얼굴형이다.
어려 보이고 순한 이미지의 동그란 얼굴은 V라인으로 떨어지는 디자인의 목걸이가 적합하다.
특히, V라인이 길게 늘어질수록 시선을 목걸이 끝 쪽으로 이동 시켜 동그란 얼굴의 이미지를 커버해 주면서 동시에 성숙한 느낌을 가미 할 수 있다.
목걸이에 달린 펜던트 또한 곡선적인 스타일보다는 직선적인 요소가 돋보이는 장식이나 끝이 뾰족한 디자인을 선택하여 도시적인 섬세함을 더해 주는 것이 현명하다. 하지만 자칫 목걸이의 길이가 짧거나 U자형을 그리는 목걸이의 경우에는 얼굴의 둥근 라인이 더 부각되기 쉬우니 피하도록 하자.
▲ 뾰족한 얼굴형 그녀의 선택, U라인 목걸이
차가운 인상을 줄 수 있는 역삼각형의 뾰족한 얼굴이 고민이라면 여유 있는 이미지를 가미시켜 줄 수 있는 커브 형의 U라인 디자인이나 목걸이 라인이 짧고 동그란 초크형 목걸이를 매치하자.
거기에 곡선미가 두드러진 하트, 플라워 등의 펜던트를 활용하면 포용력 느껴지는 따뜻한 여성의 이미지를 살려줄 수 있다. 진주 소재가 활용된 제품 또한 진주의 동글동글한 느낌이 날렵한 인상을 부드럽게 해 주고 진주 특유의 클래식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안정감을 더해준다.
▲ 각진 얼굴형 그녀의 선택, 레이어드 목걸이
각진 얼굴은 고집스러우면서 강한 인상을 심어 줄 수 있어 스마트한 목걸이의 활용이 필수이다. 페브릭과 같은 소프트한 소재나 가는 목걸이 라인으로 섬세한 느낌을 더해주고, 시선을 분산 시킬 수 있도록 두ㆍ세 줄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배가 시켜 줄 수 있는 레이어드 목걸이가 정답이다.
덴마크 주얼리 브랜드 필그림 마케팅실에서는 “부드럽고 트렌디한 인상을 연출 할 수 있는 레이어드로 연출하는 목걸이에 작은 참(Charm)을 매치해 개성 있게 표현하거나 서로 다른 디자인의 목걸이를 레이어드하면 더욱 감각 있어 보인다”고 스타일링 팁을 전한다.
자신의 얼굴형에 대한 이해와 그에 알맞은 목걸이의 선택으로 현명하게 더욱 예뻐져 보도록 하자.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춥다고 집에만 있는 아이, 성장은?
· 볼륨있는 가슴성형 ‘이것만은 알고 하자’
· 하정우-공효진과 함께하는 ‘대국민 연애 클리닉’
· 수도권 아파트 전세값 소폭 상승
· 설 남은 음식, 이렇게 하면 ‘별미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