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프레스티지 화장품 Re:NK(리:엔케이)가 TV홈쇼핑 첫 판매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해 대박 조짐을 보였다.
배우 고현정과 공동 개발해 화제를 모은 피부 결 케어 화장품 ‘K라인’은 지난 20일 GS SHOP방송에서 46분 만에 준비한 물량 1,800세트를 모두 판매하며 약 5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기존 홈쇼핑 판매 제품들과 차별화되는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단시간 내에 매진이라는 반응을 얻어 긴급 추가 편성을 계획하고 있다.
이 같은 K라인 홈쇼핑 매진은 ‘고현정 화장품’이라는 제품 컨셉 및 품질력 외에 방송 전 K라인을 직접 사용해 본 담당 쇼핑호스트의 제품에 대한 확신에서 비롯됐다.
GS SHOP 간판 쇼핑호스트인 정윤정은 그 동안의 경험을 통해 늦은 밤 23시 45분에 배정됐던 방송 시간을 홈쇼핑 프라임 시간대인 금요일 22시 45분으로 재조정할 것을 제안했으며 수량 역시 기존 준비 물량 1,000세트에 800세트를 추가했다.
‘K라인’은 고현정이 약 1년 3개월간에 걸쳐 개발에 참여해 만든 제품으로 피부 결케어 라는 컨셉 뿐 아니라 향, 용기 디자인까지 그녀의 의견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특히 K세럼은 피부 결 관리를 위해 일반 에센스 형태가 아닌 미세하게 분사돼 미세 결을 관리할 수 있도록 미스트 방식으로 개발했으며 K크림은 화장품의 신선도를 위해 소용량 용기 4개에 나눠 담아 끝까지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K라인’은 수분결 케어를 위한 K세럼과 탄성결 케어를 위한 K크림 2종으로 구성됐다.
K세럼은 미스트 방식으로 결과 결 사이에 수분 입자를 채워주어 보습감을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음이온수 함유로 중요 성분의 피부 흡수율을 높였다. K크림은 고형의 밤(Balm)타입으로 36.5 체온 흡수법을 이용해 피부를 그늘지게 만드는 미세굴곡에 영양성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탄탄한 피부 결로 가꿔준다.
웅진코웨이Re:NK 이주연 브랜드 담당자는 “대한민국 대표 피부미인 고현정 효과 뿐 아니라 피부 결 관리라는 컨셉이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향후에도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새롭고 차별화 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직장인 과반수, 올해 희망연봉 동결 예상
· ‘깜찍’ 최강희 vs ‘시크’ 황정음, 같은 선글라스 다른 느낌
· 가슴 큰 여성, 당뇨병 발병 위험 3배
· ‘푹 쉬면 괜찮다’는 생각은 금물, ‘주름’ 제대로 관리하자
· 중구, 서울 25개 구 중 평균 권리금 가장 높아
· 지저분한 가스레인지 청소, 이렇게 하면 ‘깨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