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촌스러운 안면홍조 NO! 러블리 두 뺨 YES!

입력 2012-01-28 19:46:45 수정 2012012819474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요즘 같은 날씨에는 변덕스러운 기온 탓에 피부 혈관이 수축과 팽창을 반복해 피부의 붉은 기가 심해지는 ‘안면홍조증’에 시달리기 쉬워진다.

피부 건조 때문에 혹은 온도 차이로 붉어지는 두 볼은 사랑스러워 보이기보다는 자기 관리를 하지 않는 사람처럼 보이기 십상이다. 때문에 겨울에는 안면홍조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밋밋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하라는 것이 아니다. 피부가 환하게 밝아 보일 뿐만 아니라 건강한 혈색을 보여주는 듯한 뺨을 블러셔로 연출한다면 생기를 잃어버린 피부에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을 것이다.

블러셔를 두 뺨에 연출하기 전 가장 중요한 점은 기본 베이스 메이크업이 완벽한 피부 표현을 연출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볼에 홍조나 트러블이 있을 시에는 블러셔의 힘이 제대로 발휘될 수 없을 것이다. 때문에 평소 안면홍조 예방 케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건조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도록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선택하여 골고루 펴 발라 준 뒤에 피부 결점은 크림타입의 컨실러로 커버하는 것이 좋다.

▲ 러블리 두 뺨 완성하는 최종병기 블러셔

블러셔는 어느 부위에 어떤 컬러로 터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관자놀이부터 입술선 위를 사선으로 터치해주면 성숙하고 우아한 이미지로 연출할 수 있으며 광대를 중심으로 넓게 펴 발라준다면 더 어리고 순수하게 연출해준다. 큼지막한 브러시의 끝을 중심으로 블러셔를 묻히고 손 등위에서 톡톡 털어내 양을 조절하고 발라주면 뭉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카트린 ‘매직 블루밍 미네랄’은 천연 미네랄 100%로 만들어진 핑크 빛 블러셔다. 미네랄 자체의 색상으로 화사하면서 입체감 있는 피부 윤곽을 표현해주고 탈크, 방부제, 인공색소 등을 함유하지 않아 겨울철에 피부 손상 걱정 없이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브러시가 용기일체형으로 함께 구성되어 있어 간편하고 손쉽게 메이크업을 도와준다.

롤린느 ‘마블링 블러셔’는 입체적인 스몰 페이스를 완성해주는 마블링 블러셔다. 다양한 컬러가 어우러진 마블링에 앱솔루트 펄이 여러 각도에서 빛을 반사시켜 생기 있고 입체적인 스몰 페이스로 완성시켜준다. 도자기를 굽듯 구어 내는 테라코타 공법으로 가루 날림이 적으며 밀착력과 발색력이 우수해 하루 종일 화사함을 선사한다.

베네피트 ‘허바나’는 베이지 핑크. 골드 피치, 로즈 피치, 핑크 플럼 등 사랑스러운 네 가지 컬러가 조합돼 있어 라벤더 핑크빛 치크를 연출해주는 블러셔이다. 골고루 바른 뒤 네 가지 컬러 중 가장 좋아하는 컬러만 덧바르면 높은 발색력을 연출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며 어떤 피부 톤에도 완벽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 안면홍조 홍당무 두 뺨 예방 노하우

피부 혈관이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때문에 피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 물을 자주 마시고 건조한 실내 공기에 습도를 적정수준으로 관리하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 섭취와 수면 부족, 잦은 스트레스, 흡연과 음주 등 피부를 더욱 민감하게 하는 잘못된 생활 습관을 멀리해야 한다.

이미 발갛게 달아오른 두 뺨을 진정시키거나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수분 팩이 중요하다. 간편하게 붙이는 수분 마스크나 밤 새 자는 동안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부여해주는 슬리핑 팩을 일주일에 2회 정도 꾸준하게 사용한다면 피부 회복과 예방에 도움을 준다.

라네즈 ‘퍼밍 슬리핑 팩’은 수분 공급 기능은 물론 퍼밍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슬리핑 팩이다. 폭 찍으면 순간적으로 무너지는 제형이 금방 원래의 제형으로 돌아오는 ‘형상 기억 젤’ 제형이 가장 큰 특징이다.

월하향으로 피부에 보습효과를 전달하고 후레쉬한 향인 ‘Sleepscent’가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지친 피부의 회복을 돕는다.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오버나이트 마스크’는 밤사이에 피부에 수분을 가득 부여하는 제품이다. 피부 위에 강한 젤 수분막을 씌워 천연 보습 성분과 미네랄, 비타민 등 효능 성분의 침투를 높이고 수분의 증발을 억제해 낮 동안 각종 스트레스와 유해환경에 지친 피부를 다독이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더페이스샵 ‘갈아만든 마스크 시트 알로에’는 촉촉한 수분 진정 효과의 알로에를 그대로 갈아서 만든 마스크 시트이다. 풍부한 수분감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는 알로에 엑기스가 예민한 피부를 순하게 관리해준다. 신선한 알로에를 그대로 갈아 만든 엑기스 1,000mg이 함유됐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입력 2012-01-28 19:46:45 수정 2012012819474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