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따움은 ‘스마트 컨슈머’ 시대에 맞춰 모바일 상품권부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카카오톡 1:1 상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온라인•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일회적인 뷰티 쇼핑이 아닌 소비자 개개인이 지니고 있는 뷰티 고민에 대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첫 번째는 선물을 받는 이가 아리따움 매장에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이다. 아리따움 모바일 상품권은 주요 온라인 쇼핑몰(옥션, G마켓, 11번가, CJ몰, 롯데아이몰, BC탑포인트몰, AK몰, GS홈쇼핑, 디앤샵)에서 판매 중으로, 네이트닷컴, 네이트온(네이트온 선물가게, 네이트온톡), 모바일(m.gifticon.com)웹을 통해 기프티콘으로도 선물이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자는 카카오톡에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모바일 상품권은 전국 1300여개 아리따움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유효기간 및 잔액 범위 내에서 제품을 자유롭게 구매하고 교환할 수 있다.
두 번째는 6일부터 시작하는 아리따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다. 아리따움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한 달에 1번씩 아리따움 뷰티 컨텐츠와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2월 한 달 동안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아리따움’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신규 등록하고 매장을 방문하면 ‘한율 고결진액 크림 출시 5주년 기념 100% 당첨 포춘쿠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아리따움 인기 상품인 ‘아이오페 레티놀 에이지 코렉터’ 3천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아리따움만의 스마트하고 신속한 뷰티 솔루션은 카카오톡 서비스를 통해서도 이어진다. ‘친구추가’ 메뉴에서 ‘myaritaum’을 찾아 등록하면 뷰티와 관련된 고민들을 실시간 1:1 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이미 트위터(@aritaum_story)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love.aritaum)를 통해 SNS 기반을 갖추고 있는 아리따움은 이번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뷰티 멘토의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는 것이 회사 측의 계획이다.
아리따움 관계자는 “최근 간편하게 모바일 상품권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기업들도 이를 프로모션 상품으로 사용하는 사례가 크게 늘고 있다”며, “이에 아리따움도 온라인과 모바일, SNS까지 아우르는 서비스 확대를 통해 좀더 스마트하고 친근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가려는 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무결점 완벽몸매 박한별, ‘블루페페’ 화보 공개
· ‘정체를 밝혀라’ 식업계 색다른 패키지 ‘눈길’
· 몸에 좋은 잡곡, 알고 먹으니 더 맛있네
· 기업 면접율 강화 '공공의 적, 비만을 막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