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판다가 친구 하잔다! 지우기 어려운 다크서클 관리법은?!

입력 2012-02-08 10:20:19 수정 2012-02-08 10:21:1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겨울철 여성들의 큰 고민 중 하나는 다크서클이다. 겨울철에는 유난히 다크서클이 심해지는데 겨울에는 피부가 광합성을 제대로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다크서클이 있으면 나이 들어 보이고, 초췌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미용상 큰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다크서클을 없이 환한 얼굴을 만들어주는 방법이 없을까?

다크서클이라고 불리는 눈가그늘은 눈 밑에 반달 모양의 그림자가 생겨 어둡게 보이는 상태를 말한다. 눈 주위의 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 매우 얇기 때문에 눈의 혈압이 상승하면서 파열된 모세혈관의 혈액이 굳으면서 산소를 점점 잃어버려 생성된다. 눈가 다크서클을 지우기 위해서는 복합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 먹어서 지우는 다크서클

연어,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유자는 다크서클 완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이 음식들의 특징은 모두 비타민이 풍부한 제품이라는 것.

특히 비타민C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색소침착에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줘 다크서클을 지워주는 일등 공신이다.

또한 오메가-3는 혈액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동시에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주므로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을 준다.

프리미엄 식물성 비타민 전문 브랜드 네이처스플러스의 ‘크랜베리 츄어블 비타민C’는 포도, 블루베리와 함께 미국의 3대 건강과일로 알려져 있는 크랜베리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천연 크랜베리 농축물 400mg과 항산화 영양소 비타민C 120mg이 함유되어 있다.

네이처스플러스의 ‘울트라 오메가-3 콤플렉스’는 고품질의 보라지종자유, 아마씨유, 심해의 생선유에서 추출한 DHA, EPA, 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 등 4종류의 불포화 지방산을 공급하여 각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프리미엄 오메가-3 제품이다. 또한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 E가 함께 함유되어 있어 불포화 지방산이 산화되면서 과산화지질이라는 유해성분이 만들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 눌러서 지우는 다크서클

아침저녁으로 세안 후 간단한 지압을 하면 눈가에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면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너무 강한 자극은 오히려 좋지 않으므로 아이크림을 바를 때는 약지 손가락으로 가볍게 톡톡 두들기듯 발라주고 지압을 할 때도 약지를 사용해 눈 주위를 천천히 눌러준다.

눈썹 앞머리 쪽의 눈썹 뼈에서부터 눈썹을 따라 천천히 지압해주고 아래쪽도 눈 앞부터 뼈를 따라 눌러준다. 이렇게 마사지를 한 후 아이케어 제품을 바르거나 다크서클 전용 마스크 팩을 이용해 관리해주면 효과가 배가된다.

▲ 발라서 지우는 다크서클

체내 독소와 혈액순환의 관리를 시작했다면 화이트닝 제품과 다크서클을 위한 기능성 제품으로 겉까지 함께 관리해주자. 빠르게 메이크업으로 쉽게 가려지지 않고 칙칙한 느낌을 주는 다크서클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참존 ‘디에이지 레드-와인 에스 아이스팟’은 미백기능성 성분인 알부틴 및 레드와인의 유효성분을 나노화 한 미백전용 리퀴드로 투명하고 부드러운 눈가 피부 케어를 도와주는 미백기능성 화장품이다.

싸이닉 ‘아쿠아 EX 젤 아이크림’은 해양심층수, 해조 복합추출물, 아쿠아 씨드 콤플렉스로 이루어진 3중 보습 성분으로,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24시간 촉촉함을 유지해주고 눈가의 색소 침착 감소에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미백효과와 탄력 케어에 집중적으로 작용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만5세아 유치원비 지원금 신청 이렇게 하세요!
· 무한도전 30년 후 유느님도 '탈모', 가상 사진 화제
· 서울 점포 평균 권리금 2년 연속 상승
· 아웃도어 브랜드, 국내 소비자는 봉?
· 건면․냉동만두, 유통기간 지나도 섭취 가능

입력 2012-02-08 10:20:19 수정 2012-02-08 10:21:1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