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최근 브랜드 모델 아이유의 2집 수록곡 ‘삼촌’에서 영감을 받은 캐주얼 비즈니스• 백팩 ‘삼촌백’을 출시했다.
삼촌백은 본래 르꼬끄 스포르티브가 푸조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푸조 라인의 스마트 백팩이다. 출시 전 삼촌 팬 많기로 유명한 아이유가 애교 섞인 모습으로 가방을 들고 있는 화보가 먼저 공개되면서 ‘삼촌백’이란 애칭을 얻게 된 것.
르꼬끄 스포르티브의 ‘삼촌백’은 노트북, 태블릿 등 IT 기기를 자주 소지하는 대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더욱 실용적인 스마트 백팩이다. 내부 폼을 강화해 IT기기를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으며, 등판의 쿠셔닝과 S자형 어깨 끈으로 한 층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사이즈의 수납공간으로 소지품 관리에 편의성을 더했다.
특히 푸조 감성의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캐주얼은 물론 직장인들의 비즈니스룩으로도 자유롭게 매치할 수 있다. 부드러운 곡선의 외형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고, 투톤 컬러로 세련미를 더했다.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 컬러다.
르꼬끄 스포르티브의 김자영 디자인실장은 “아이유가 캐주얼 가방 화보를 통해 선보인 깜찍한 조카 같은 모습이 2집 수록곡 ‘삼촌’을 연상시켜 삼촌백이란 귀여운 애칭을 얻게 된 것 같다” 며 “지난해에는 단순한 스퀘어 백팩이 인기를 끌었다면, 이번 시즌에는 디테일한 라인과 컬러를 살린 개성 있는 제품들이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가계 소득의 약 28%, 미취학 자녀에게 들어간다
· 이경규-팔도, 장학재단 출범···빨간 라면도 내놓는다
· 겨울 끝자락, 건강 먹거리가 필요해
· 모유 수유, 온화한 성격에 영향
· 드라마 속 세련된 선생님의 공통점?
· 현대카드 슈퍼콘서트16 레이디 가가 내한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