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나이트전용 제품, 아침에 쓰면 효과 없어?

입력 2012-02-16 09:47:33 수정 201202160950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불과 2~3년 전만해도 몇몇 사람만 사용하던 나이트 전용 제품들이 최근 들어 더욱 다양하게 출시되며 새로운 인기 화장품 대열에 합류했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블 뷰티 전문 프로그램 등을 통해 메이크업을 잘 받는 연예인들의 피부 비법으로 나이트케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나이트 크림이나 마스크 등 다양한 나이트전용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잠든 시간 동안 피부 회복을 도와줘 다음날 아침 더욱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나이트케어 제품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나이트 전용 제품, 낮에 사용하는 화장품과 다르다?

수면 중에는 성장 호르몬을 비롯한 몸 속 호르몬이 활발해지고,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혈액 흐름도 좋아지기 때문에 피부 역시 분비, 호흡 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 또한 밤은 피부 세포 재생이 시작되는 시간으로 신진대사의 활동이 왕성해져 체내뿐 아니라 외부로부터의 영양 흡수도 빨라진다.

그래서 나이트케어 제품에는 데이케어로 사용했을 때 햇빛에 파괴되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레티놀, AHA, 비타민C 및 탁월한 항산화 효과로 유명한 비타민 E 등이 함유되어 잠든 시간 동안 피부를 회복시키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차앤박피부과 양재본원 권혁조 원장은 “피부의 영양흡수가 빨라지는 밤 시간에 항산화 효과나 보습효과가 뛰어난 나이트 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잠든 시간 동안 피부를 회복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는데 보다 효과적” 이라며, “나이트케어 제품에는 햇빛에 의해 파괴되거나 다른 반응을 일으키는 성분이 들어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데이용으로 이용하면 효과를 볼 수 없거나, 나이트 제품의 유분이 산화되어 피부에 트러블이 일어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밤 시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특히 레티놀, AHA 중 일부 성분은 햇빛에 노출되면 색소 침착을 가져올 수도 있고 비타민C와 같은 불안정한 성분은 햇빛을 보면 거의 제 기능을 할 수 없어 나이트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지성, 여드름 피부에는, 피지 조절에 도움이 되는 티트리 오일이나, 비타민A 유도체가 포함된 오일프리 수분 로션 등이 도움이 된다.

▲ 집중적 영양공급 수면팩


잠든 동안 피부에 집중적인 영양공급, 사용법도 간편해 스페셜케어 제품으로 인기 최근 들어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나이트케어 제품은 바로 수면팩이다. 수면팩의 가장 큰 장점은 씻어낼 필요 없이 잠들기 전 사용하면 농축된 유효 성분들이 긴 시간 동안 피부에 작용하므로 아침에 달라진 피부변화를 느낄 수 있다는 것.

바쁜 시간 때문에 피부 관리를 할 수 없는 여성들에게 특별한 홈케어 제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일주일에 1~2회 사용하면 보다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 강력한 보습효과 나이트크림


밤에 사용하는 나이트크림은 낮 시간 동안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에 풍부한 보습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데이 크림보다 유분감이 많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성분들도 함유하고 있어 밤 사이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팩이나 크림 외에도 나이트 케어 전용으로 출시되는 제품들은 반드시 밤 사이 사용해야 효과가 뛰어난 제품들이 많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효능이 약해지거나 최소 5시간에서 최대 9시간까지 이어지는 수면 시간처럼 오랜 시간 사용해야 완벽한 효과가 나타나는 제품들이 많다.

이러한 제품들을 밤 시간 활용하면 기능성을 잘 살리면서도 건강한 피부로 거듭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유아교육복지사업 서울 140개 유치원으로 확대
· 봄 온다, 화장실 청소 좀 해볼까?
· [리뷰]유하 감독이기에 아쉽다, ‘하울링’
· 교육과 놀이, 어린이 체험전으로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유치원 안 간다는 우리 아이, 어떻게?
· 인테리어 관심 있는 주부라면 신청하세요

입력 2012-02-16 09:47:33 수정 2012021609501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