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키즈맘 A TO Z] 성공하는 여성, 미소부터 다르다

입력 2012-02-16 13:44:35 수정 2012021613451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여성의 사회 진출 그리고 해당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새로운 성장 원동력으로 급성장했다.

남성만의 직장, 분야로 알려지던 부분에서도 여성들이 뛰어들어 눈부신 활약상을 보이면서 이제 남녀 할일을 따로 구분짓는 것은 시대를 역행하는 일이다. 각 분야에서 성공한 여성들을 보고 어린시절부터 자신의 롤모델로 삼고 꿈을 향해 매진하는 여학생들도 크게 늘었다.

성공한 여성들은 어떤 이유로 자신의 분야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위치까지 올라갔을까?

이들 성공한 여성들의 공통점은 바로 당당함, 밝은 미소, 긍정적인 마인드를 꼽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성공한 여성들은 남성보다 주어진 분야에서 긍정적이고 미소를 잃지 않아 내.외부에서 여유있는 사람으로 보여진다.

넉넉한 미소는 스스로에게도 어떠한 장애물을 만나도 다양한 차원에서 이겨낼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 실제로 성공한 여성들과 인터뷰를 한 사람들도 이와 같은 공통된 느낌을 전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을 알면서도 쉽지 않은 것이 바로 아름다운 미소다. 울퉁불퉁한 치아, 벌어진 치아 등 마음껏 웃기가 쉽지 않아 애를 먹는 여성들이 많은 편이다.

최근 많은 연예인이 라미네이트, 루미니어와 같은 치아성형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 시술은 대중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왔다. 그러나 반듯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는 라미네이트와 루미니어가 정작 잘못된 정보로 많은 사람이 헛갈려 한다.

라미네이트와 루미니어는 공통적으로 단기간에 가지런한 치아를 만들 수 있지만 두 시술법은 엄연한 차이가 있다. 그동안 치과에서는 급속교정의 일환으로 앞니를 라미네이트로 교정해왔다.

라미네이트의 장점은 불규칙한 배열의 치아, 앞니가 벌어졌거나 치아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은 경우 등 치아의 전반적인 배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시간이 별로 없는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 빠른 치료기간과 가시적인 개선효과로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치료법이다. 치아의 겉면을 살짝 깎아내고 특수 제작된 도자기 재질로 된 세라믹팁을 붙이는 시술이다.

그러나 라미네이트의 단점도 있다. 치아를 삭제하다보니 이시림 증상을 호소하는 사례가 있다. 때문에 근래에는 많은 사람이 라미네이트 보다 루미니어를 선호하는 편이다.

루미니어는 크기가 0.2㎜ 정도로 매우 얇으면서도 강도가 높다. 0.5~0.7㎜ 두께의 특수 세라믹 팁을 붙여 치아에 손상을 주는 라미네이트보다 루미니어의 강도가 높은 장점이 있다. 또 치아 삭제가 전혀 없거나 최소화하기 때문에 치료 후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이 시림 증상이 줄어들며 착색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영구 미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루미니어와 라미네이트 시술 후 사후 관리도 중요하다. 시술 후 약 일주일 동안은 가급적 부드러운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꾸준하게 정기적인 치아 검사, 스케일링, 올바른 칫솔질, 칫솔 등의 사용을 생활화하면 반영구적으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다.

이 밖에 평소 자신의 얼굴형과 체형에 맞는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성공하는 여성들은 자신이 만나는 사람들과 목적에 맞는 패션을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킨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 (yhs@kmomnews.com)

(도움말 : UC강남치과 정해웅 대표원장)

[키즈맘뉴스 BEST]

· 유아교육복지사업 서울 140개 유치원으로 확대
· 봄 온다, 화장실 청소 좀 해볼까?
· [리뷰]유하 감독이기에 아쉽다, ‘하울링’
· 교육과 놀이, 어린이 체험전으로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유치원 안 간다는 우리 아이, 어떻게?
· 인테리어 관심 있는 주부라면 신청하세요
입력 2012-02-16 13:44:35 수정 20120216134516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