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비데 전문회사 삼홍테크가 지난 12월부터 진행해온 ‘전액기부 특별판매’ 판매금 전액을 사회에 환원하는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 기금은 지난 연말 ‘전액기부 특별판매’ 행사를 통해 자사 비데 브랜드 유스파(Uspa)를 50% 할인된 15만원에 판매해 마련했다. 1차 판매 당시 폭발적 관심을 받으며 2차 추가 판매까지 진행, 총 660여 대를 판매해 1억원을 기부금으로 조성했다. 이 중 1대당 10만원은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해 구매 고객의 이름으로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해 연말 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나머지 대당 5만원의 금액은 자립기반이 취약한 미혼모를 위해 기저귀, 내복, 분유 등의 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지난 1월 19일 삼홍테크 임직원들이 구세군 미혼모 단체 ‘두리홈’에 직접 방문해 물품 기부를 진행한 데 이어, 20일 홀트아동복지회를 추가로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면서 기부 행사의 모든 과정을 마쳤다. 두리홈의 경우, 올 겨울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한 회사는 삼홍테크가 유일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삼홍테크 관계자는 “기부금 마련 판매 행사를 한다고 했을 때 모두가 의아해하면서 성공 여부에 고개를 저었다”며 “회사 차원의 이익을 생각하기 이전에, 고객에게는 품질력 좋은 제품 구매와 가치 소비를 실천할 기회를, 회사에서는 함께 나누는 이익을 실천하려는 삼홍테크의 진심이 고객들에게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해외 명품 유모차 싸게 판다 속여 1억여원 ‘꿀꺽’
· 10대들 관심집중! 얼짱들의 뷰티시크릿?
· ‘1만 원 대 교복’으로 부담 줄이세요
· FBI가 감시한 세기의 인물, 스티브 잡스&마릴린 먼로
· 여드름 피부, ‘바르는 것’보다 ‘먹는 것’이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