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나에게 딱 맞는 화이트닝 제품은 뭐 ?

입력 2012-02-23 10:54:39 수정 2012022310552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봄이 오기도 전 이미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은 화이트닝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화이트닝과 같은 스페셜 케어는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보다 장시간 사용해야 눈에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의 국내∙외 브랜드들은 과거의 단순한 미백 기능성 제품이 아니라 더욱 기능을 세분화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어 선택의 폭은 더욱 넓어졌다.

하지만 너무나도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다 보니 어떤 제품이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는 제품인지 선택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여성들이 많다. 어떤 이는 어둡고 칙칙한 피부톤으로 고민하고 어떤 이는 기미 등 유독 눈에 띄는 다크 스팟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화이트닝 아이템은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구매하기에 앞서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는 제품들을 선택하는 것이 후회 없는 화이트닝 쇼핑이 될 것이다.

▲ 피부를 환하게~ ‘안색 개선’ 화이트닝 아이템


올해 출시된 다양한 화이트닝 제품들은 단순히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피부에 빛을 켜주는 제품이라고 소개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피부의 전체적인 피부톤을 밝게 해준다.

특히 피부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안색을 맑게 해주는 디톡스 화이트닝 제품, 피부에 노란 기가 증가하는 것을 최소화 시켜주는 브라이트닝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참존 ‘스네일 링클 리커버 크림’은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피부 스스로의 재생 능력을 강화시키고 미백 기능성 성분과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미백과 주름을 동시에 케어해주는 이중 기능성 크림이다. 비타민 C유도체 미백 기능성 성분인 ‘에칠아스코빌에텔’이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주며 칙칙하고 푸석푸석한 피부를 되돌려 생기를 부여해준다.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바이오제닉 크림’은 신개념 미백 성분 ‘바이오 멜라솔브™’를 함유한 화이트닝 크림 제품이다. 헤라의 화이트닝 연구 15년 기술의 정수로, 피부 전체의 유기적 환경을 케어하는 멜라노 스페이스를 건강하게 가꿔, 피부 속 빛의 통로를 열어준다. 피부 속 탁함을 개선해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오리진스 ‘닥터 와일 메가 브라이트 세럼’은 피부 전반적인 컨디션을 개선시켜 피부톤 개선, 다크 스팟 재성성 억제, 피부 보호막 강화, 피부 투명도 개선 등 놀라운 효과를 선사한다. 강력한 항자극 성분과 뛰어난 효과의 브라이트닝 성분을 합한 통합적 기술로 로자 록스버가이 콤플렉스 등 강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키위 함유량의 30배가 넘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항 자극 활동을 한다.

▲ 잡티를 옅게~ ‘다크 스팟 제거’ 화이트닝 아이템


피부에 거뭇거뭇하게 자리 잡은 다크 스팟이야 말로 여성들의 주요 피부 고민 중 하나이다. 이러한 다크 스팟을 없애기 위해서는 멜라닌 형성을 막아주는 비타민 C 성분이나 이미 생성된 색소 확산을 막아주는 비타민 B3 포함 제품이 효과적이다.

설화수 ‘자정스팟에센스’는 인삼 미백성분을 함유하여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기미, 잡티의 원인을 차단하며 이미 활성화된 멜라닌 세포의 확장을 차단해 기미는 물론 기미주변의 피부환경을 개선하고 사전에 미리 예방함으로써 근원적인 화이트닝 효과를 선사한다.

크리니크 ‘이븐 베터 크리니컬 다크 스팟 코렉터’는 효과와 안정성이 뛰어난 크리니크의 특허 성분 CL-302 콤플렉스를 함유하여 피부 착색 및 잡티가 옅어지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4~12주간 사용시 최고 58%의 피부 잡티 개선 효과를 자랑한다.

키엘 ‘클리얼리 코렉티브 다크 스팟 솔루션’은 투명한 액체와 용기가 강조된 맑은 화이트닝 에센스 제품이다. 아이비리그 의학 연구진의 자문을 받아 키엘이 개발한 ‘더마톨로지스트 라인’에 집중 투명 에센스가 더해져 기미가 올라올 수 있는 피부층에 미리 침투하여 다크 스팟을 관리해주고 깨끗하고 티 없이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 화이트닝 기초공사 ‘각질제거’ 아이템


밝은 피부톤과 다크 스팟 제거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각질제거가 이뤄져야 효과를 배가시킨다. 색소 침착의 주원인은 자외선에 의한 노출인데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는 멜라닌 색소와 함께 각질 세포를 생성해 피부를 보호하려고 한다. 때문에 각질을 제거하면 기본적으로 칙칙한 피부톤을 밝혀주고 화이트닝 제품의 흡수를 도와준다.

마몽드 ‘셀프컨트롤 필링 앤 마사지’는 묵은 각질을 제거하면서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유기농 알로에베라 잎 추출물이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샤벳 느낌의 질감이 피부 자극을 줄여준다.

쏘내추럴 ‘턴 오버 리사이클링 스타트 업 필링 패드’는 하루에 한 번, 패드 한 장으로 피부 각질은 물론 넓은 모공과 피지 분비량까지 조절해주는 필링 패드로, 엠보싱 면과 매끈한 면 양 면으로 독특하게 구성되어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워킹맘, 둘째 가져도 괜찮을까?
· 채선당, “임산부 폭행 사실무근···손님이 도 넘었다”
·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봄나물’ 저렴하게 사세요!
· 여배우들의 빛나는 ‘꿀피부’ 비밀은? 노하우를 밝혀라!
· 3-4세는 보육료지원받기 힘드네..하위 70%만 가능
입력 2012-02-23 10:54:39 수정 20120223105526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