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여성패션이 그 어느 때 보다 우아해질 전망이다. 지난해 아웃도어 열풍으로 편안하고 실용적인 스포츠캐주얼 의류가 인기를 끌었지만, 올 봄은 한층 여성스럽고 우아한 페미닌 룩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국내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이 2월 들어 여성패션 상품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페미닌 룩의 대표아이템인 쉬폰 블라우스와 트렌치코트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171%, 53%씩 증가했다. 같은 기간 대표적인 스포츠캐주얼 아이템인 야상재킷이나 후드점퍼 판매량은 각각 10%, 15%씩 소폭 감소했다. 간절기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었던 보이시한 야상재킷 대신 여성스러운 케이프형, 원피스형 트렌치코트를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났다.
인기 색상 역시 복고패션이 유행하던 작년에는 채도가 높은 원색이 인기를 끌었으나 올 봄에는 오렌지, 베이비핑크, 민트 등 채도가 낮은 파스텔 톤의 부드러운 컬러가 유행하고 있다. 실제, G마켓에서는 2월 들어 파스텔톤의 카디건과 블라우스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각각 36%, 48% 증가했다. 은은한 파스텔 컬러가 돋보이는 ‘어깨셔링 카디건’과 ‘스타일온리 루즈핏 롱카디건’ 등이 대표상품이다.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의 칼라 넥 아이템 역시 올 봄 트렌드로 꼽힌다. 블라우스뿐만 아니라 니트, 원피스 등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사라걸스 진주레이스 블라우스’와 G마켓 소호샵의 ‘수빈 로맨틱 쉬폰 블라우스’ 등 비치는 소재로 여성스러움을 한껏 강조한 시스루 룩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동안 레깅스에 가려져 주목 받지 못한 여성 하의는 우아함을 잘 살린 플라워패턴 스커트와 와이드팬츠가 인기를 끌며 페미닌 룩을 완성시킬 전망이다. G마켓에서는 2월 들어 플라워프린트 스커트 판매량이 전년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다양한 소재와 컬러의 와이드팬츠 판매량도 27% 늘어났다. 플라워패턴이 돋보이는 ‘시크릿모모 나염플라워 플레어스커트’와 하늘하늘한 소재의 ‘핑코코 와이드하이팬츠’는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고 하체결점을 보완 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G마켓은 오는 26일까지 ‘미리 보는 봄 신상 Spring 패션노트’ 기획전을 열고 올 봄 주목해야 할 유행예감 아이템을 선보인다. ‘플라워 칼라 티셔츠’, ‘플라워 패턴 원피스’, ‘미건 시선집중 시스루 티셔츠’ 등 올 봄 신상 아이템을 미리 만날 수 있다.
3만 원 이상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입큰 진동 파운데이션 세트’를, 1만 원 이상 구매고객 70명에게는 ‘디올 립글로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G마켓 여성패션 이애리팀장은 “지난 몇 년간 큰 인기였던 아웃도어 스타일의 캐주얼룩을 대신해 올 봄에는 여성스럽고 우아한 ‘페미닌 룩’이 패션 트렌드로 자리 잡을 전망”이라며, “특히 파스텔 컬러를 비롯해 소재나 패턴, 장식 등 여성스러운 디테일이 가미된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워킹맘, 둘째 가져도 괜찮을까?
· 채선당, “임산부 폭행 사실무근···손님이 도 넘었다”
·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봄나물’ 저렴하게 사세요!
· 여배우들의 빛나는 ‘꿀피부’ 비밀은? 노하우를 밝혀라!
· 3-4세는 보육료지원받기 힘드네..하위 70%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