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의 기온이 영상으로 뛰어 오르며 봄이 다가옴을 알리고 있다.
두꺼운 코트를 벗고 겨우내 묵혀뒀던 색색의 스카프와 파스텔 톤의 색조 메이크업 제품들이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지만, 봄은 상대적으로 낮은 습도와 자외선, 황사 등으로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만드는 계절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부터 피부 건강을 위한 기초관리가 필요하다.
1g당 1000ml의 수분을 축적하고 유지하는 히알루론산은 콜라겐, 엘라스틴과 함께 피부 세포 구성 요소 중 하나다. 이 성분은 40대가 되면서 급격하게 감소하기 시작하므로 외부로부터 꾸준히 채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SBS 스타킹에 출연해 하루 5분 거품 세안법으로 한국 여성들에게 아기피부 열풍을 일으킨 일본 컨설턴트 무사시 리에는 "히알루론산액 성분은 빠르게 흡수돼 보습효과가 뛰어나고, 피부에 볼륨감이 생기는 걸 느낄 수 있다"며 "일본에서도 히알루론산액을 담은 앰플•에센스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이다"라고 전한다.
‘수분탱크’라고 불리며 보습의 아이콘으로 떠오르는 히알루론산 충전법에 대해 알아봤다.
CJ제일제당의 이너비 2알에는 순도 100%의 순수한 히알루론산이 120mg이나 함유돼 있다.
이너비의 활약은 먹는 화장품 업계 전체를 키우는 효과도 가져왔다.
히알루론산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 히알루인 스킨케어 라인에는 히알루론산액 100%를 담은 히알루인 앰플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고농축 앰플로 진주알 크기 정도의 소량만을 얼굴에 펴서 흡수시켜 사용해도 충분한 보습효과를 느낄 수 있다.
즉각적인 효과를 원하는 여성들에게는 일명 ‘물광주사’로 알려진 히알루론산 주입 시술이 인기다. 피부에 수분이 아닌 히알루론산을 직접 주입함으로써 스스로 수분을 흡수하고 유지하도록 하는 것.
시술할 부위와 원하는 효과, 피부 상태에 따라 주입하는 입자 크기와 양을 결정한다. 체내 성분이기 때문에 이물 반응에 의한 부작용이 없으며 경우에 따라 보톡스를 소량 섞어 주입 가능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달아난 입맛, 향긋한 ‘봄나물’로 잡아라
· 첫 등교 걱정? 괜찮아, 이 책 읽어봐!
· 빅뱅 탑, 화보 통해 거부 할 수 없는 섹시함 발산
· 이경규 라면2, 꼬꼬면 아닌 ‘남자라면’
· 미혼여성 22.2%, ‘결혼 전 동거 사랑하면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