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헤리티지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러닝에 최적화된 3가지 기능으로 발에 가해지는 힘의 밸런스를 조절해 주는 기능성 러닝화 ‘트리팟’을 출시했다.
‘트리팟’은 삼각대에서 영감을 얻은 아이템으로, 러닝 시 발의 형태를 고려한 디자인과 특수 소재를 적용해 무게 조절 및 쿠셔닝, 열 관리 등의 3가지 기능으로, 최적의 발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 러닝화이다.
성질과 경도가 다른 3개 미드솔(중간 밑창)로 러닝 시 발의 균형을 잡아주고 추진력을 더해준다. 미드솔은 접지 시 충격을 흡수•분산하고, 무게를 앞으로 전달해 다음 스텝에 추진력을 주는 3단계 구조로 설계돼 운동 효과 향상을 돕는다. 특히, 신을수록 개인의 발 상태에 맞게 형태가 조절돼 뛰어난 착화감을 제공한다.
아웃솔(밑창)은 두 가지의 다른 고무소재를 사용해 러닝 시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준다. 힘을 가장 많이 받는 앞 부분에 쿠셔닝 높은 발포 러버를 적용하고, 노면과의 마찰로 마모되기 쉬운 뒷부분은 내마모도를 높여 러닝에 최적화되었다.
안감으로는 미국 항공우주국이 우주복 제작에 도입한 ‘아웃라스트’ 소재를 적용해, 발 온도를 조절함으로 러닝 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무재봉 접착 방식으로 제작돼 신발의 봉제선으로 인한 발의 압박을 줄여주고 피로감을 최소화시켜 준다.
심플한 디자인에 그레이, 오렌지, 그린 등 총 5가지의 화려한 비비드 컬러로 러닝화는 물론 일상 캐주얼웨어의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드디어 베일 벗은 ‘조선의 왕’..이병헌 스틸 공개
· 우리 축산물 최고 요리사에 도전하세요
· 3월엔 봄철 입맛 잡으러 맛기행이다!
·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인한 불임, 자궁 건강부터 되찾자!
· 김수현-전지현-김혜수 주연 ‘도둑들’ 포스터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