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키즈맘 A TO Z] 여성 동안의 적 '팔자주름' 지우면 달라질까?

입력 2012-03-16 14:38:11 수정 2012-03-16 14:39:0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동안열풍이 2030 연령층에서 크게 확대되고 있다. 4050 연령층 여성들도 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싶다는 속내를 쉽게 털어놓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평균 수명이 크게 늘어나고 기혼 여성들의 외모 가꾸기 열풍이 큰 원인일 것이다. 하지만, 여성들의 다운에이징을 가로막는 결정적인 장벽이 바로 팔자주름과 목주름다. 실제로 온라인 상에는 '팔자주름과 목주름 개선 방법', '주름성형', '주름 예방법', '주름치료' 등 관련 검색어와 궁금증을 묻는 질문들이 무수히 목격된다.

실제로 진료 중 주름 때문에 친구 모임 참석을 꺼리게 된다는 중년 여성들을 쉽게 만난다. 같은 연령대이지만 주름이 많은 여성은 부정적인 이미지로 비춰지기 때문에 자존심과 스스로 자신감을 상실하게 된다는 속내를 자주 접했다. 주름은 노화의 섭리이지만 할 수 있다면 예방하거나 지우고 새롭게 남은 인생을 떳떳하게 살고 싶다는 여성들이 많다.

여성동안을 가로막는 주름은 피부의 구성 성분인 탄력섬유, 콜라겐 그리고 기저물질이 감소하고 퇴화하면서 발생하는 현상이다. 피부 주름은 노화의 현상으로 나이가 들면서 안면부 피부의 두께가 얇아지고 탄력성이 소실되면서 발생한다.

특히, 피하지방과 피부의 접착성이 상실돼 피하지방, 안면근육, 안면골 조직의 위축성 변화에 의해 피부 늘어짐이 심화되면서 주름이 깊어진다. 이러한 주름은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가주름, 팔자주름, 입가주름, 목주름, 손주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때문에 피부를 얼마나 관리하느냐에 따라 주름발생 및 진행 속도가 다르다. 일단 목주름과 팔자주름 등이 발생하면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개념의 주름성형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 중 대표적으로 유지인대 팔자주름수술법이 있다. 팔자주름이 발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유지인대가 제 역할을 못하기 때문이다.

유지인대는 얼굴조직과 지방을 처지지 않게 잡아주는 임무를 띄고 있다. 차츰 나이를 먹으면서 노화가 진행되면서 유지인대가 약해지고 늘어지게 된다. 제기능을 못하게 된 유지인대로 인해 크게 살이 겹치고 홈이 발생한 것이 바로 팔자주름이다.

즉 근본적으로 팔자주름치료의 핵심은 발생 원인을 다시 개선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환자의 건강과 미적인 기능을 모두 회복시켜주는 주름성형 방법이 바로 유지인대 팔자주름수술이다.

이 밖에 일반 가정에서 평소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쓴다면 셀프 주름치료에 도움이 된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열심히 사용하는 것도 주름치료 예방 및 발병확대를 막아준다. 일부 여성들은 햇빛이 강한 날에만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한다. 하지만 날씨가 흐린 날에도 실외활동을 하는 날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주름예방 화장품을 선택할 경우에도 무조건 고가의 제품을 신뢰하곤 한다. 하지만, 자신의 피부 타입과 라이프 패턴에 맞는지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노블와이성형외과 김창연 원장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 (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남양-동서 또 붙었다···이번에도 카제인?
· 아가방, 새봄맞이 할인이벤트 진행
· 쿠폰 모으면 경품에 기부 기쁨까지 드려요
· 영화 ‘러브픽션’ 공효진의 봄 스타일링 따라잡기
· 시세이도, ‘아넷사 페이스 선스크린BB’ 체험단 모집

입력 2012-03-16 14:38:11 수정 2012-03-16 14:39:0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