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칙칙한 다크서클, 유형별 솔루션 제안

입력 2012-03-22 09:43:27 수정 201203220944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 가장 먼저 주목하게 되는 눈은 우리 얼굴의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매우 큰 요소로 작용한다. 아무리 인형처럼 크고 예쁜 눈도 다크서클이 드리워져 있다면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은 물론 병약하고 피곤해 보인다.

이러한 다크서클은 하루아침에 손쉽게 없애기 힘들뿐더러 예방하는 생활습관을 꾸준히 실행하지 않으면 더욱 개선하기 힘들어진다.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 충분한 휴식과 숙면 그리고 올바른 식습관을 따르는 이들을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하지만 다크서클이 생긴 원인과 모습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다크써클이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개선 노하우에 맞게 진행해야 한다. 그러한 노하우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를 높여주는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한다면 맨 얼굴에도 빛나는 민낯 봄 여신으로 등극할 수 있을 것이다.

▲ 눈밑 지방과 색소 침착으로 인한 갈색 다크서클은 미백 아이크림으로!


다크서클의 원인은 대부분 색소 침착이 주를 이룬다. 스트레스, 메이크업, 자외선, 눈을 비비는 습관에 의한 색소 침착은 눈가에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하면서 색소의 원인인 멜라닌을 지워주는 화이트닝 아이 케어 제품이 정답이다.

이밖에 꼼꼼한 아이 메이크업 클렌징 만으로도 색소 침착을 예방할 수 있다. 화장솜에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를 듬뿍 적셔 눈꺼풀 위에 적어도 1~2분간 놓아둔 다음 끝부분을 향해 화장솜을 움직이며 지우면 말끔한 아이 메이크업 클렌징이 가능하다.

참존 ‘디에이지 레드-와인 에스 아이스팟’은 미백기능성 성분인 알부틴이 함유된 미백전용 리퀴드 스팟제품이다. 8주간의 집중케어로 투명하고 부드러운 눈가 피부로 케어해준다. 알부틴, 감잎, 상백피, 목단피, 버드나무 추출물 등 미백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 눈가에 미백 효과를 선사하고 프랑스의 프리미엄 레드와인 성분이 눈가 피부를 탄력있고 탱탱하게 가꿔 준다.

키엘 ‘라인 리두싱 아이 브라이트닝 컨센트레이트’는 순수 비타민 10.5% 아이 세럼이다. 눈가의 주름을 눈에 띄게 개선해주고, 동시에 다크서클도 완화시켜줘 칙칙해진 눈 밑을 환하게 가꿔준다.

오리진스 ‘진징 아이 크림’은 지친 눈가의 만성적인 피로함과 다크서클을 진정시키고 환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크림이다. 인상, 매그놀리아 등의 식물성분이 식물 성분들과 브라이트닝 성분들이 지친 눈가 피부를 깨워주고 환하게 해주며 지친 눈가에 활기를 불어넣어주고, 다크써클을 완화시켜준다.

▲ 얇은 피부로 푸르스름한 다크서클은 마사지와 수분 아이 젤으로!


얇은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눈 밑 피부로 혈관이 비쳐 보여 눈 밑이 검푸르고 피곤하면 더 진하게 보이게 된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이 피곤할 경우에는 혈류가 막히고 혈액 내 이산화탄소가 증가돼 혈액이 검어지기 때문에 더 검푸르게 보이게 된다.

푸르스름한 다크서클에는 일단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수시로 하는 눈가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다크서클을 없애는데 큰 도움을 준다. 또한 건조함 때문에 다크서클이 더 짙어 보이지 않도록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너무 리치한 제품 보다는 가벼운 젤 타입의 수분 아이 제품으로 신속한 흡수를 돕는다.

싸이닉 ‘아쿠아 EX 젤 아이크림’은 민감하고 연약한 눈가를 위한 긴급 수분 공급 젤 아이 크림이다. 해양심층수, 해조 복합추출물, 아쿠아 씨드 콤플렉스로 이루어진 아쿠아 캡쳐 콤플렉스가 눈가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알로에베라, 비타민E 유도체를 함유하여 얇고 민감한 눈가에 수렴효과를 주어 피부 진정 효과를 전달한다.

쏘내추럴 ‘다크서클 킬 쿨링 스틱 롤’은 다크서클을 관리해주는 에센스 제형의 제품이다. 수시로 사용할 수있는 쿨링 스틱 롤은 눈가에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줘 붓기를 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가꿔주고 눈가 피곤함까지 덜어준다.

이니스프리 ‘에코 사이언스 아이크림’은 제주 청정 바다 식물로 민감하고 쉽게 지치는 눈가의 피부 장볍을 강화시켜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고보습 아이크림이다. 카페인이 붓기를 완화시켜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은행잎 성분이 다크 서클을 케어하는 부담 없는 젤 타입의 아이크림이다.

▲ 탄력없이 축 늘어진 잔주름에 의한 다크서클은 리치한 눈가 주름개선 크림으로!


나이가 들어서 축 늘어진 잔주름과 푹 꺼진 눈가는 그림자가 드리워져 칙칙한 다크서클을 만들어낸다. 이렇게 탄력없는 눈가에는 고영양 고농축의 리치한 아이 제품이 필요하다.

특히 심한 탄력 저하와 건조함이 계속된다면 페이스 오일과 아이 마스크를 활용하여 보습을 더해주어야 한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침투성 높은 오일을 눈가에 적당량 펴바른 뒤 아이 마스크를 붙여주면 건조한 눈가에 보습과 영양을 깊숙이 전달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아이 마스크를 떼어낸 뒤 아이 크림을 바르면 순식간에 촉촉하고 탱탱한 눈가를 확인할 수 있다.

참존 ‘디에이지 레드-와인 에스 아이크림’은 참존화장품의 주름개선 독자 성분인 ‘지유 글리코사이드-1’을 함유하여 눈가 주름개선∙리프팅 효과가 탁월한 아이 크림이다. 프랑스 프리미엄 레드와인 성분 중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프리미엄 레드와인 ‘부르고뉴’가 34% 이상 함유되어 있어 눈가 피부에 탄력을 더해 준다.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컨센트레이트 아이크림’은 노르웨이젼 포뮬라만의 보습 테라피로 3개 더 깊은 집중 보습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글리세린 성분이 수분을 공급해 눈가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유지시켜주는데 탁월한 제품이다.

닥터자르트 ‘멀티 액션 아이 밤 다크서클 코렉터’는 눈가의 주름개선, 미백에 도움을 주는 아이 크림이다. 눈가에 집중적으로 미백 효능을 부여해주는 동시에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으로 눈가의 주름 관리에도 도움을 주어 그늘진 눈가를 환하게, 탄력을 잃은 눈가를 탱탱하게 관리하여 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밀폐용기] 락앤락 vs 글라스락
· 제사 때문에 시댁과 갈등? 이렇게 푸세요
· 봄에는 면역력 올리는 ‘옐로우 푸드’ 드세요
· 서태지, 살아있는 전설이 되다
· 스마트폰으로 신용카드 업무 다 할수 있어요
· 습식 공기청정기, 사용 안할 땐 비워두세요

입력 2012-03-22 09:43:27 수정 2012032209442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