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환절기에 더욱 예민한 ‘아이 건강’ 지키기

입력 2012-04-03 11:01:23 수정 2012040311021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환절기에 황사까지 겹쳐 봄맞이가 달갑지만은 않은 요즘이다.

꽃가루와 함께 각종 알레르기 원인물질들에 노출되기 쉬워 면역력이 약한 아이를 둔 엄마들은 노심초사하게 된다. 피부질환은 물론 먼지를 마신 아이들은 장 기능 저하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환절기 아이 건강을 위해서는 위생관리에 철저해야 한다.

▶ 아기가 있다면 집안 먼지 제거 필수

외부 환경에 특히 민감한 아기들은 환경오염 등으로 인한 아토피 및 유아피부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스킨케어나 집안 미세먼지에 세심히 신경 써야 한다.

매일 깨끗이 목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목욕 후 충분한 보습으로 피부 진정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궁중비책의 카밍 바스 파우더는 조선시대 왕세자의 목욕물로 쓰인 오지탕을 현대적으로 재현한 입욕제로 오지탕 및 10가지 천연 한방 성분에 항염증 특허성분인 동백추출물, 겨우살이 추출물이 함유되어 황사로 인한 트러블이나 가려움증 등의 경미한 피부 질환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카밍 바스 파우더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약재인 쑥이 재료로 사용되었으며, 천연 한방성분으로 개발된 아로마 향이 첨가되어 입욕 시 아기 피부는 물론 기분까지 평온하게 도와준다.

영국 청소기브랜드 다이슨의 신제품 DC36과 DC37은 미세먼지뿐 아니라 오존물질까지 걸러주는 기술력을 자랑한다.

기존 진공청소기에서 바퀴를 없애고 작은 볼모양에 모든 기능을 집어넣었다. 특허 받은 래디얼 루트 사이클론 기술로 중력의 약 30만 배의 힘을 작용하여 모든 먼지를 먼지통 안에 붙잡아 둔다.

레이캅의 2012년형 신제품 헤라 500시리즈는 기존 헤라제품의 3단계 알러지 케어 시스템을 차용해 진동펀치, 강력살균, 강력흡입으로 알러지원인을 근본적으로 차단한다.

▶ 외출 후 아이용품 세척

아이와 함께 외출에서 돌아오면 휴대했던 용품의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젖병은 이물질이 남지 않게 꼼꼼히 체크해 남은 이물질에서 생길 수 있는 세균의 번식을 막아야 한다.


옥소토트의 유아컵 클리닝 세트는 총 3종류의 작은 브러쉬가 젖병의 젖꼭지 구석뿐 아니라 뚜껑부분의 나선형 틈새, 유아용 빨대 속 등 닿기 힘든 곳까지 말끔히 세척할 수 있어 유아의 입이 직접 닿는 부분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유아용 제품뿐 아니라 휴대용 텀블러 및 각종 보관용기 세척에도 유용하다.

젖병세척이 끝난 후 살균과 소독도 중요하다.


필립스 아벤트 3-in-1 전기 스팀 소독기는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살균 효과를 내기 위해 병원에서 사용하는 스팀 소독 방식을 이용, 빠르고 효과적으로 유해 세균을 없애준다.

살균 소독한 내용물을 최대 24시간 동안 멸균 상태로 유지하기 때문에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유팡의 UV살균소독기는 아이의 젖병, 식기류 등을 매일 소독하기 번거로운 부모들을 위해 적외선 저온건조 및 자외선살균 기능을 통해 세균을 제거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베이비스킨케어] 존슨즈 베이비 VS 궁중비책
· 날씬한 몸매 원한다면 자궁 먼저 다스려라
· 공효진 파워! 화보 공개 후 판매량 500% 오른 상품은?
· 원빈-강소라, 첫 화보촬영 사진 공개“어떻게 찍어도 그림!”
· 브랜드 성공전략, 끊임없는 영역 확장이 생명!!

입력 2012-04-03 11:01:23 수정 20120403110217

#키즈맘 , #임신출산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