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신들의 궁전 발리 ‘누사두아’

입력 2012-04-06 10:36:38 수정 2012-04-06 10:37:1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지상 마지막 낙원으로 불리며 전 세계적인 유명 관광지인 발리는 이슬람 문화권인 인도네시아 지역 중 힌두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유일한 지역이다. 신들의 섬으로 불리기도 하며 신의 선물이라고 할 만큼 이색적 전통문화 및 아름다운 바다와 천연비치를 간직하고 있다.

발리의 여러 지역 중 최근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은 발리 동남쪽에 위치한 누사두아 관광단지이다. 아세안 정상회의가 개최될 정도로 발리 전지역중에서 가장 안전한 치안을 유지하고 있다. 설계 당시부터 올인쿠르시브(ALL-INCLUSIVE)을 염두 하여 설계 되어 있기 때문에 누사두아 단지 내에서 여행에서 느낄 수 있는 모든 것을 담아둔 독특한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전 세계 유명 브랜드 호텔이 모여 있으며, 최근 오픈한 메리엇 코트야드의 경우 모던한 스타일의 디자인과 가족중심으로 설계된 리조트로 가족여행객들의 호평이 계속 되고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 최고급 브랜드 호텔인 물리야호텔그룹은 2012년 가을 목표로 누사두아 최대 규모의 리조트 및 풀빌라 오픈을 앞두고 있어 발리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관광객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 지역적 특성

누사두아는 발리의 도청 소재지인 덴파사르로부터 40km 남쪽으로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접근성은 꾸따 또는 르기안 또는 스미냑 지역에서 약 20-30분 정도, 짐바란지역에서 약 15 분 정도 걸린다. 국제 공항은 차로 약 20-30 분 정도 소요된다.

▲ 볼거리

- Devdan Show
누사두아 단지 내 700석 규모의 새롭게 단장한 극장에서 현재 상영 중인 공연이다. 기존 발리에서는 찾을 수 없었던 화려한 의상 및 특수효과 전통 댄스 및 아크로바틱으로 구성된 최대규모의 뮤지컬쇼이다.

- PASIFIKA MUSEUM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픈하는 이곳은 남동 아시아 및 남태평양 지역의 발리 예술에 흥미가 있는 누구에게나 높게 추천되는 박물관이다.

- WATER SPORTS
해양스포츠에는 바나나보트, 파라세일링, 제트스키, 다이빙, 플라잉피쉬 등이 있다. 누사두아 비치 딴중 브노아 비치에서 직접 예약하여 즐길 수 있고, 숙박하는 호텔에 예약하여 즐길 수도 있다.

▲ 할 거리

- NUSA DUA GOLF AND COUNTRY CLUB
티타임이 매일 오전 6부터 오후 4시까지인 이 골프장은 매우 편리한 위치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예약은 어느 호텔에서도 가능하며, 다만 티타임은 꼭 미리 예약을 하시는 편이 좋다.

- BALI COLLECTION (SHOPPING, DINING AND ENTERTAINMENT COMPLEX)
5성급 호텔들이 즐비한 누사두아 지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누사두아 지구에서 가장 크고, 럭셔리한 쇼핑몰이다. 발리니스 스타일과 자연적이 분위기를 살린 유일한 쇼핑몰로 누사두이 지구 내의 호텔이나 딴중 브노아 지역의 호텔에서는 무료로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어 이동에 편리합니다.

▲ 항공편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에서 인천~발리(덴파사르)구간 직항편 오전 11시 15분 운항 중.
항공문의: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02)773-2092 또는 www.garuda.co.kr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토종의 반격: 아웃도어] 착한가격으로 고객 사로 잡는다
· 일교차 심한 봄, 식품 보관은 어떻게?
· 매일유업, 식약청 미등록 원료 사용 ‘첫두유’ 회수조치
· 입맛 살리는 봄맛 ‘멀리서 찾지 마세요’
· 여배우들, ‘같은 옷 다른 느낌’의 비결은? 개성 살린 컬러 매치!

입력 2012-04-06 10:36:38 수정 2012-04-06 10:37:1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