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는 밤낮의 기온 차가 커 쌀쌀함이 느껴지는 환절기다. 이런 때일수록 감기에 걸리지 않게 아우터에 신경 써야 한다. 매일 출, 퇴근을 반복하는 오피스 레이디를 위한 환절기 아우터로 트렌치 코트와 트위드 자켓을 제안한다.
▲ 업무량이 많은 월, 화, 수요일 선택하는 오피스 레이디의 트렌치코트
옷 입기 애매한 환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트렌치 코트를 추천한다. 이러한 트렌치 코트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단정하면서 깔끔해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또한 따로 멋을 부리지 않아도 차려 입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바쁜 오피스 레이디가 활용하기 안성맞춤이다.
이번 시즌에는 트렌치 코트의 트레이드 마크인 베이지 컬러 아이템을 비롯해 파스텔 컬러가 활용된 화사한 트렌치 코트가 선보이고 있어 고르는 재미가 있다. 더불어 칼라, 단추 디테일을 생략해 미니멀 함을 강조하거나 혹은 다른 소재의 벨트를 매치해 세련된 멋을 더한 제품도 눈길을 끈다.
이러한 트렌치 코트는 허리 라인 벨트를 메어 연출하면 A라인 실루엣이 부각되어 더욱 날씬해 보인다. 여기에 깔끔한 화이트 팬츠를 매치하고 옥스퍼드 하이힐을 매치해 시크 하게 연출해도 좋다.
▲ 약속 있는 목, 금요일 선택하는 오피스 레이디의 트위드 자켓
목요일과 금요일은 오피스 레이디들에게 퇴근 후 저녁 약속이 많은 요일에 속한다. 이런 날에는 여성스럽고 우아한 면모를 부각시킬 만한 로맨틱한 트위드 자켓이 베스트다. 일명 ‘샤넬 자켓’이라고 불리는 트위드 자켓은 쇼트한 기장으로 더욱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해 준다. 또한 다양한 원사가 섞여 있어 화려해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소재의 트위드 자켓은 너무 얇지 않아 환절기에 활용하기 좋다. 더불어 취향에 따라 아웃포켓 디테일과 금사 장식, 체인 등이 활용된 트위드 자켓을 선택해도 된다. 이러한 트위드 자켓은 데님 팬츠와 함께 캐주얼 하게 연출하거나 블랙 컬러의 H라인 스커트에 매치해 포멀 하게 연출하는 것 모두 가능하다. 때로 진주 소재의 주얼리를 더해 페미닌한 매력을 부각시키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자.
매일 회사 업무에 지쳐있는 오피스 레이디라도 세련되고 멋스러운 환절기 아우터와 함께 스타일을 한껏 살려 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여행사] 모두투어 vs 레드캡투어
· 도보여행 전문가 선정 ‘봄철 걷기 좋은 서울길 10선’
· 가족요리 뽐내면 선물이 쏟아진다
· 경제 불황, 점포창업으로 성공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