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에는 스퀘어 백이 ‘핫’하게 떠올랐다. 클래식한 블랙 컬러 스퀘어 백이나 트렌디한 컬러 스퀘어 백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여성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으니 2012 S/S 스퀘어 백을 살펴보자.
▲ 클래식한 블랙 컬러 스퀘어 백.
2012 S/S 백 트렌드의 강력한 키워드는 ‘스퀘어 백’이다. 심플한 실루엣이 매력적인 스퀘어 백은 수납 또한 용이하여 디자인과 실용성 두 가지 측면을 모두 만족시킨다.
이러한 스퀘어 백의 클래식함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블랙 컬러가 활용된 스퀘어 백이 제격이다. 블랙 컬러는 고급스러워 보이고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딱 떨어지는 스퀘어 실루엣과 잘 어울려 전체적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해 준다.
또한 블랙 컬러 스퀘어 백은 이번 시즌 시크한 블랙 컬러의 레더 스트랩 혹은 고급스러운 골드, 실버 컬러의 체인 스트랩이 활용 된 스타일이 선보여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싱가폴 대표 슈즈&액세서리 브랜드 ‘찰스앤키스’ 마케팅 실에서는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블랙 컬러 스퀘어 백은 유행을 타지 않는데다 포멀 룩에 연출하기 좋아 이번 시즌 20대 중반에서 30대 여성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한다.
▲ 트렌디한 컬러 스퀘어 백
이번 시즌에는 컬러를 입은 스퀘어 백이 트렌디 세터들의 ‘잇’ 아이템이니 주목해도 좋다. 딥 핑크, 네이비 블루 등의 세련된 컬러가 스퀘어 실루엣을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만들어 스퀘어 백의 매력을 강조한다.
더욱 트렌디한 연출을 원할 땐 컬러 포인트와 함께 투 웨이 기능을 갖춘 스퀘어 백을 선택하면 된다. 기분 전환까지 되는 트렌디한 컬러의 스퀘어 백에 탑 핸들, 롱 스트랩이 더해졌다.
덕분에 상황에 따라 토트 백 혹은 숄더 백으로 연출 가능해 1석 2조의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인기가 좋다. 특히 컬러를 입힌 소가죽을 활용한 제품이 백의 견고함을 더해주어 스크래치나 변색 걱정 없이 활용할 수 있다.
럭스앤버그 관계자는 “트렌디한 컬러가 활용되어 룩에 포인트로 연출하기 좋은 스퀘어 실루엣의 빅 백에 서브로 스몰 스퀘어 백을 걸어 연출하면 더욱 스타일리시 해 보일 수 있으며 요즘에는 세트로 구성되어 나오는 제품도 있으니 눈 여겨 보아도 좋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 자신의 스타일에 어울리는 스퀘어 백과 함께 올 봄 클래식하거나 트렌디한 패션 피플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음식 짜게 먹는 청소년, 비만 가능성 80% 높다
· [기자의 눈] 속옷도 SPA 시대
· 다이어트 원한다면? 양파 껍질을 먹어라
· 파리바게뜨 등 가맹점, 5년 이내 리뉴얼 못한다
· 대표 동안 여배우들의 봄철 뷰티 시크릿 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