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배뇨 장애는 출산, 노화, 심한 스트레스 등이 원인으로 여성들에게 흔하게 찾아오는 증상이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을 숨기고 싶어 하는 여성이 대부분이고, 병원 방문을 통한 치료 이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어 참고 지내는 여성들이 많다.
이에 CJ제일제당 건강식품사업부는 4월 19일 오전 11시 25분 NS홈쇼핑 방송을 통해 국내 최초 여성 배뇨 건강기능식품 ‘요로소’를 홈쇼핑 시장에 내놓는다.
회사 측은 “이번 홈쇼핑 런칭은 배뇨 장애로 불편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평상시 배뇨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CJ요로소’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여성 배뇨 건강 개선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호박씨의 ‘피로갈롤’ 성분과 대두의 ‘다이드진’, ‘제니스틴’, ‘글리시틴’ 성분은 방광의 과도한 수축을 억제, 방광을 안정시켜 여성 배뇨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주원료의 배뇨 기능 개선 효과는 이대 목동병원 비뇨기과와 산부인과가 배뇨 장애를 경험하고 있는 중년 12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진행한 공동 연구를 통해 일일 평균 빈뇨, 야간뇨, 절박뇨 횟수가 감소됨을 확인했으며, 국내 최초로 식약청으로부터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기도 했다.
CJ제일제당 건강식품사업부 박미숙 부장은 “‘요로소’는 배뇨 건강에 도움이 되는 주요 성분들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실제 인체시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기 때문에 소변 문제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현명한 대안이 될 수 있다”며, “홈쇼핑 런칭을 통해 주요 타깃이 중년 여성들에게 요로소 효능을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인 판매 패키지를 제시해 최초의 배뇨 건강기능식품으로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 먹는 화장품] 아모레 퍼시픽 VS CJ 제일제당
· 올 봄, 매혹적인 컬러 블루에 빠지다
· 센스있는 이모되기! 어린이날 선물 고르는 노하우
· 유아스트레스, 자연으로 치유하라
· 카페인 부작용, 성인보다 청소년 더 심해
· 호텔가, 어린이날 '잊을 수 없는 추억 만들기'에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