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G는 화장품 브랜드 SK-II의 글로벌 누적 매출이 10억달러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P&G는 SK-II의 국내 판매를 맡고 있는 글로벌 회사로 팬틴, 브라운, 질레트, 올레이 등 브랜드도 유통하고 있다.
SK-II는 1980년 일본에서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로 한국과 중국, 싱가포르, 호주, 미국, 영국, 스페인 등 총 13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SK-II의 매출 성장에는 SK-II 고유의 성분인 '피테라'가 있다. SK-II 과학자들은 수년간 연구 끝에 나이 든 주조사의 손이 아기같이 부드러울 수 있었던 것은 효모 발효과정에서 발생하는 천연발효 대사액 피테라 때문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SK-II는 피테라 에센스 뿐 아니라 안티 에이징, 화이트닝, 메이크업 등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해 8월에는 남성용 제품 'SK-II MEN'을 한국에서 글로벌 최초로 론칭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패린다 하스당쿨 SK-II 글로벌 총 책임자는 "30여년전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제품 하나로 시작한 SK-II가 이제 뷰티 트렌드 및 화장품 시장을 리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게 됐다"며 "그동안 아낌 없는 사랑과 관심을 보여준 소비자들과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패션] 신세계 VS 현대百
· [토종의 반격: 냄비] 밋밋한 주방에 화려함을, 토종 냄비가 떴다
· 신나는 5월, ‘어린이 인기캐릭터’ 뮤지컬 총집합
· 대교 리브로, 어린이날 기념 선물 쏜다!
· 화제의 드라마 여주인공, ‘봄꽃’같은 그녀들의 각양각색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