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어린이날 ‘이색 체험 이벤트’ 총 집합!

입력 2012-05-01 11:59:28 수정 2012050112010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어린이날을 맞아 곳곳에서 다양한 볼거리 및 행사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이 중에 어디를 가서 무엇을 해야 할지 행복한 고민 중인 어린이와 부모들을 위해 이색 이벤트를 모아 소개해 본다.

▲멋진 총잡이, 동화 속 공주로 변신


해즈브로는 어린이날을 맞아 스포츠 액션 토이 너프 슈팅 챔피언십 행사를 마련했다. 어린이날 당일 용산 아이파크몰 이벤트 광장에서 지역 예선전 우승자 및 현장 참가신청자를 대상으로 결승 토너먼트전을 치르게 되며 순위에 따라 노트북 (1등), 아이패드 (2등), 플레이스테이션 (3등) 등 푸짐한 경품 및 트로피, 각종 사은품을 제공한다.

너프는 청소년에서 성인까지 즐기는 스포츠 액션토이다. 스펀지 재질 다트로 안전하며 팀워크와 리더쉽, 조직력 등의 신체 발달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한편 5월 5일, 6일 양일간 용산 이벤트 광장을 찾는 가족은 별도로 마련된 너프 체험존에서 올해 런칭 예정인 신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여자 어린이들에게는 동화 속 공주가 되어 보는 것이 로망일 것이다. 월트디즈니는 어린이날을 맞아 이러한 어린이들의 로망을 실현시켜주기 위해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5월 5일과 6일 양일간 디즈니 프린세스를 테마로 이벤트를 마련했다. 5일에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서 디즈니 프린세스 아카데미가 진행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늘은 나도 디즈니 프린세스는 5, 6일 양일간 롯데백화점 본점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테마파크로 가자

에버랜드는 2~7세 어린이 전용 놀이시설인 키즈커버리를 어린이날에 맞춰 오픈한다. 메인 공간인 플레이그라운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및 정글 콘셉트를 접목해 베어 빌리지, 몽키 템플, 라이온즈 덴 등 8개의 존으로 구성했다. 부모들의 휴식 공간인 맘스카페에서 어린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이용시간은 1시간으로 예약제로 운영된다. 연간회원 및 자유이용권 소지자는 무료로 입장 할 수 있다.

롯데월드 어린이날을 맞아 150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이 퍼레이드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스페셜 패밀리 투어와 대형 비누방울 체험행사인 버블 페스티벌을 새롭게 선보인다. 인기가수 초청 공연과 어린이 댄싱경연대회로 이루어진 어린이 만만세 등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5월 한 달 동안 주말 및 휴일 오전 7시30분에 어드벤처를 조기 개장하며, 조조우대권도 선보인다.

조금 독특한 테마파크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경기 부천시에 위치한 김순자 명인 김치테마파크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김순자 명인 김치테마파크는 어린이날인 5월 5일 만 7세 이상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김치체험행사를 실시한다. 김순자 명인의 설명에 따라 어린이들이 직접 버무린 김치양념을 절임배추에 바르는 과정까지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다. 완성된 김치는 밀폐용기에 담아 신선하고 안전하게 가져갈 수 있도록 포장서비스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체험이 끝난 후 아이들이 좋아하는 떡볶이와 현장에서 담근 김치를 시식하는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어린이 김치체험행사는 4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예약은 김순자 명인 김치테마파크 공식블로그(blog.naver.com/kimchik1)에서 가능하다.

▲맛있는 음식과 휴식을 동시에

서울신라호텔은 5월 5일 헬로우 뮤지움의 아트 체험 행사와 패밀리 가든 뷔페(3인), 버블 매직, 피에로 풍선 매직 및 패스트리 부티크의 프리미엄 종합선물세트가 포함된 어린이의 꿈 1박 패키지를 선보인다.

낮에는 국내 최고의 어린이 미술관 헬로우 뮤지움이 운영하는 아트 체험 부스 3개가 마련돼 헬로우 사파리라는 주제로 아트 캔들 만들기, 사파리 가면 만들기, 포토존 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저녁 시간에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한 뷔페와 버블 매직 및 피에로 아저씨의 테이블 풍선 매직을 정원에서 즐길 수 있으며 어린이 파스타, 즉석에서 구워주는 숯불 바비큐, 부드러운 스테이크, 쿠키와 초콜릿 등 패밀리 뷔페 메뉴를 선보인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의 워커힐씨어터에서는 5월 5일 낮 12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2012 워커힐 어린이날 가족이벤트 위드 바비가 진행된다. 바비의 프린세스 스쿨 이야기 애니메이션 관람과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수석 조리장이 선보이는 런치코스 메뉴가 제공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직접 만드는 쿠킹 클래스도 열려

충남 천안 해태제과 공장 안에 마련된 과자나라 앨리스전과 서울 용산구 크라운·해태제과 본사에서 열리는 피카소의 큐비즘 세모나라 네모세상은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미술전시·체험이다. 르네 마그리트와 파블로 피카소 등 현대미술 거장의 작품들이 과자로 만들어져 전시되며, 관람 후에는 과자와 사탕 등으로 직접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다.

아트블럭 홈페이지(www.art-block.co.kr)에서 사전에 예약 신청을 해야 한다. 어린이날에는 크라운-해태제과 본사에서 크라운 아트케익 디자인 콘테스트도 열린다.

CJ제일제당 백설 브라우니믹스는 5월 2일 어린이들이 전문 강사와 영어로 대화하며 요리할 수 있는 브라우니믹스 영어쿠킹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같은 CJ제일제당의 프레시안은 어린이날을 맞아 스페셜 키즈 쿠킹클래스를 연다. 아이들이 직접 심는 화분 만들기와 소시지롤, 그린 샐러드를 만드는 요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오감체험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입력 2012-05-01 11:59:28 수정 20120501120104

#키즈맘 , #임신출산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