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스타일티바에서 비대칭 스커트 하나로 백아연 같이 청아한 ‘인어공주룩’을 연출하는 법을 소개했다.
특히 봄•여름 날씨가 혼재된 요즘 쉬폰 소재의 나풀거리는 비대칭 스커트는 시원한 촉감과 봄 분위기를 모두 갖고 있어 더욱 사랑 받고 있다. 그러나 그 동안 많이 접해보지 않았던 탓에 비대칭 스커트의 스타일링은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는 사실.
비대칭 스커트는 흐르듯 자연스러운 실루엣이 포인트. 때문에 두껍거나 빳빳한 소재는 피해야 한다. 또 검정과 같은 어두운 색의 비대칭 스커트는 섹시한 느낌을 물씬 풍기므로 블라우스나 캐미솔톱(가느다란 어깨끈이 달린, 소매 없는 윗옷) 등을 함께 입어 여성미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반면 핑크나 베이지 등 화사한 색상의 비대칭 스커트는 니트나 티셔츠 같은 캐주얼한 상의를 매치해 편안하고 소녀적인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파스텔 컬러의 비대칭 스커트는 그 자체로 충분히 화려해 상의까지 페미닌하게 입으면 과해 보일 수 있다.
좀 더 과감하게 비대칭 라인의 원피스를 시도해보기로 했다면, 이것저것 다른 옷을 걸치기 보다는 원피스 자체를 포인트로 해 단출하게 입는 것이 예쁘다.
스타일티바 윤영희 실장은 “익숙하지 않은 옷이라도 막상 입어보면 굉장히 잘 어울리는 경우가 많다”며 “특히 비대칭 스커트는 의외로 체형에 구애 받지 않고 여러 사람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이라고 추천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토종의 반격: 스포츠화] 워킹화로 시장 되찾는다
· 직장인, 노후준비 ‘자식’보다 ‘돈’
· 전국 초·중학생 대상 ‘기후변화’ 포스터 공모
· ‘좋아요’만 눌러도 분유 기부된다
· 세균 많아지는 봄철 ‘깔끔한 주방 관리법’
· 마트서도 “임산부 먼저 계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