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64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88
‘유아식기’ 국내브랜드와 해외브랜드의 차이는? | Kizmom 뉴스

전체뉴스

Total News

‘유아식기’ 국내브랜드와 해외브랜드의 차이는?

입력 2012-05-08 09:57:37 수정 2012-05-09 13:58:3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몇 년 사이 ‘엔젤시장’이라 불리는 유아용품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온라인 구매 대행으로 유지되던 해외 프리미엄 유아용품 업체들이 직접 국내 시장에 뛰어들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은 더욱 넓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유아 식기 시장은 국내와 해외 브랜드의 제품들이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호기심 자극이 먼저 ‘캐릭터 앞세운 국내브랜드’


최근 국내 업체들은 앞 다투어 캐릭터 식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로 다가감으로써 호기심을 주는 동시에 교육적인 효과까지 만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도자기는 최근 아이들의 대통령이라 불리는 뽀로로가 새겨진 식기를 출시해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락앤락에서 새롭게 출시된 헬로키티 유아식기 라인은 헬로키티 캐릭터로 디자인된 화사한 핑크색의 스테인리스 용기, 플라스틱 용기, 물병, 수저를 포함한 총 30종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헬로키티 스텐 이중용기는 열전도율이 높아 뜨거운 음식을 담으면 빨리 데워지는 기존의 스테인리스 식기와는 달리 내부는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외부는 플라스틱 소재의 이중 구조로 되어 있어 열전도율이 낮고, 깨질 우려가 적어 어린 아이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창의력이 쑥쑥 ‘생동감 있는 컬러의 해외브랜드’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국내 아기용품과는 달리, 해외브랜드는 심플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서양 문화를 유아 식기에 그대로 반영했다. 특별한 캐릭터 사용 없이 컬러에 포인트를 맞춰 선보이며, 선명하고 밝은 컬러로 아이들의 창의성 발달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 것.

미국 유아용품 브랜드 옥소토트의 제품은 유아의 특성에 맞춘 섬세한 맞춤 설계와 선명한 컬러가 대표적이다. 이번에 출시한 유아용 4칸접시는 단백질, 탄수화물, 채소의 양을 조절하여 담을 수 있도록 접시가 4칸으로 나뉘어져 아이에게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할 수 있다. 링이 분리되어 세척이 간편하고,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아이 혼자 먹을 때에도 그릇이 미끄러지지 않으며 내구성 또한 강한 것이 특징이다.

또 옥소토트 유아용 시피컵세트의 양손잡이 시피컵은 아이가 빨지 않을 때에는 넘어져도 음료가 흘러나오지 않도록 뚜껑에 정교한 고무마개가 장착되어 있어 편리하다. 또한 트레이닝 컵 뚜껑이 포함 돼 있어 일반 컵으로 편안하게 넘어갈 수 있어 마시는 훈련을 도와주며 성장 단계별로 사용이 가능하다.

영국 유아용품 브라더맥스의 컬러풀한 이유식기도 눈에 띈다. 음식 받침대를 보관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턱받이 3종세트는 아이들의 민감한 피부를 위해 순면 재질로 제작, 뒷면은 방수 원단 사용으로 음료를 흘려도 옷이 젖지 않는다. 빨강, 파랑, 노랑의 3가지 턱받이로 디자인 되었으며 안경 케이스 형식의 턱받이는 보관 및 휴대가 간편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운동화] 컨버스 VS 뉴발란스
· 주부 공략 요금제 ‘뚜레쥬르33’ 나왔다

·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변비가 자궁을 병들게 한다
· 여중생, 남학생보다 휴대전화 ‘집착’심해
· [기자의 눈] 비싼 스타벅스의 꼼수 가격 인상

입력 2012-05-08 09:57:37 수정 2012-05-09 13:58:34

#키즈맘 , #임신출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