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64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88
교복 관리TIP, 3년 내내 깔끔하게~ | Kizmom 뉴스

전체뉴스

Total News

교복 관리TIP, 3년 내내 깔끔하게~

입력 2012-05-10 16:32:40 수정 2012-05-10 16:32:4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여름에는 기온이 높고 학생들의 신체 활동이 활발해져 교복에 땀 등 신체 분비물과 생활 속 음식물 등으로 인한 얼룩이 생기기 쉽다. 이런 하복을 3년 내내 맵시 나게 유지하려면 평소 부지런한 세탁과 함께 기능성 소재로 제작돼 관리가 손쉬운 교복을 선택하는 것도 필요하다.
하복 한 벌로 3년 내내 깔끔한 모습을 연출하고 싶다면 엘리트학생복이 알려주는 하복 관리법에 주목해 보자.

▲ 땀과 수분 신속하게 날려 세균을 예방

기온이 높고 땀과 습기가 많이 발생하는 여름에는 의류 및 섬유제품 속 세균이 염려되므로 학생들이 하루 종일 입고 생활하는 교복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세균 예방에 가장 좋은 방법은 땀이나 오염물질이 묻은 교복을 입고 난 후 바로 세탁하는 것이다. 바로 세탁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옷을 털어내고 옷걸이에 걸어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수분을 제거한 후 보관하는 것이 좋다. 세탁 후에도 축축한 상태로 방치하지 말고 바로 꺼내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건조한다.

최근에는 세균 번식의 원인이 되는 땀과 수분을 신속하게 건조시켜 청결함을 유지시켜주고 악취까지 제거하는 기능이 적용된 교복이 출시되고 있다. 엘리트학생복의 남녀 하복 상의에는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소재 쿨패치가 적용돼 쾌적함과 청결을 유지시킨다. 겨드랑이 안과 밖, 등판에 적용된 쿨패치는 땀을 바로 흡수•배출해 시원한 착용감을 함께 선사한다.

▲ 목, 소매 때, 음식물 등 생활 속 오염 제거하기

학교와 운동장, 방과 후 활동 등 학생들의 생활에는 목이나 소매 때, 볼펜, 음료 등 오염의 요소가 많이 도사리고 있다. 작은 오염이라도 오래 두면 얼룩으로 변해 깔끔한 모습을 잃을 수 있으므로 바로 제거하는 것이 좋다.

볼펜이나 풀 얼룩이 생겼을 때는 물파스를 이용해 반복적으로 문질러준 후 얼룩이 사라진 것을 확인하고 헹궈주면 된다. 주스나 탄산음료 등을 흘렸을 때는 주방세제를 묻혀 문지르거나 농도가 옅은 소금물에 담가 놓는다. 껌이 붙었을 때는 얼음으로 껌을 문질러 굳힌 후 떼어내면 깔끔하다.

비 오는 날 바지나 치마에 진흙이 묻은 경우에는 얼룩 부위를 적셔 빨래비누로 문질러 두었다가 세탁하면 된다. 몸에 밀착돼 때가 타기 쉬운 목이나 소매에는 샴푸를 발라 두었다가 세탁하면 좋다.

▲ 진화하는 여름 교복, 꼼꼼히 살펴 구입하면 관리 걱정이 싹~!

하복 스커트와 바지는 구입 후 1, 2회 정도 드라이크리닝을 하는 것이 좋으며, 손세탁 시에는 30℃ 가량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세탁기 이용 시에는 세탁망에 넣어 단추와 지퍼를 모두 잠근 채 울코스로 약하게 세탁하는 것이 기본이다. 다림질을 할 때는 식초를 약간 섞은 물을 뿌려 다려주면 번들거리지 않는다.

다림질 등 번거로움을 덜고 반복되는 세탁에도 교복의 맵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복의 기능성을 눈여겨 보는 것이 좋다. 엘리트학생복은 바지와 스커트에 학생복 원단의 황금비율인 울과 폴리에스터 혼용률 50:50을 적용, 신축성과 내구성을 높여 잦은 세탁에도 항상 새 교복처럼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친환경 소재인 ‘텐셀’을 함유한 ‘에코팬츠’를 선보여 별도의 관리 없이도 자극 없는 부드러운 착용감까지 선사한다.

엘리트 디자인팀은 “땀이 많이 나고 기온이 높은 여름에는 교복을 잘 관리하는 것이 학생들의 깔끔하고 쾌적한 학교생활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교복을 입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평소 교복을 직접 관리하는 학부모들을 함께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성 소재 및 디자인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엄마들, 정부의 보육료 지원정책에 바란다
· 션-정혜영, 가사 분담 잘할 것 같은 부부 1위

· 우리 아이 기운 펄펄 ‘전복죽 보양 이유식’
· 스킨케어 제품 “시간차 두고 발라라?”
· 하나은행 「자녀와 함께 아름다운 숲 찾아가기」

입력 2012-05-10 16:32:40 수정 2012-05-10 16:32:40

#키즈맘 , #임신출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