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패션&뷰티업계, 이제 ‘디렉터’들이 책임진다

입력 2012-05-10 17:24:40 수정 2012051017252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패션&뷰티 업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의 입김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다양한 경험과 지식, 뛰어난 창의력을 무기로 디렉터는 브랜드 또는 스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직접 화장품 개발에 참여하고, 해외 컬렉션에 진출하는 등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업계를 주도해가고 있다.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한층 넓어진 활약상


다양한 분야에서 폭 넓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해외의 디렉터들과는 달리, 국내에서 디렉터들의 활약상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해내는 역할에 그쳐왔다.

하지만 최근 디렉터들의 활약상은 놀라울 정도로 그 범위가 넓어져 가고 있다. 지난 1일, 서상영 디렉터는 빅뱅의 탑과 손을 맞잡고 FUBU 주최아래 ‘MOVE 2 FUBU PARTY WITH 2TOP’을 진행했다. 음악계를 주도하는 대표 아이콘과 패션 디렉터가 만난 이 파티는 국내에서 잘 시도되지 않았던 흥미로운 결합으로, 예술과 관련된 두 분야를 아우르는 색다른 콘텐츠를 제공하며 열정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젊은 감성으로 삼성, 퓨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던 최범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얼마 전 헤드(HEAD)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헤드 뉴 컬렉션을 뉴욕 패션무대에서 공개했다. 해외 패션계를 주도하는 국내 패션업계에서도 역시 디렉터들의 영향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실정.

뷰티계에서 폭 넓은 활동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현정은 잡지사 에디터, 편집장 출신 중 최초로 자신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 ‘피현정 CC에디션’을 론칭했다. 그 동안 잡지 편집장을 거쳐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로 ‘333법칙’, ‘물결 세안법’ 등의 법칙을 알리며 뷰티 전도사로 활약해오다가 직접 화장품 개발에 뛰어든 것.

▲ 디렉터, 소비자 편에 서다


디렉터들은 단순히 상업적인 콘텐츠 제공보다는 자신만의 철학과 노하우를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지식을 전파하는 데에 노력을 쏟는다. 최근 디렉터들은 이러한 노력에서 멈추지 않고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 편의를 제공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 같은 사례는 음악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G마켓의 모델로 활약중인 지드래곤이 G마켓의 디렉터로 변신해 리뉴얼 작업에 참여했다. 사이트를 접하는 소비자들의 입장에 서서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는데 지드래곤의 센스를 활용해 성공적으로 리뉴얼을 마쳤다.

이외에도 피현정 디렉터는 자신의 브랜드 ‘피현정 CC에디션’의 첫 출시 제품 ‘CC크림’을 출시하기 전 뷰티클래스를 개최하여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올바른 뷰티 지식,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노하우 등 다양한 뷰티 지식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피현정은 이외에도 소비자들의 궁금증이나 고민 상담에 다이렉트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건강한 뷰티 습관을 위해 피현정 CC에디션 공식 홈페이지에 ‘With Pi Talk’라는 코너를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뷰티계의 ‘경찰관’이라고 불리는 ‘폴라 비가운’은 그 동안의 지식과 연구를 바탕으로 한 화장품 전문 리뷰 사이트 ‘뷰티피디아’의 한국어 페이지를 오픈 했다. ‘뷰티피디아’는 폴라 비가운과 그녀의 연구팀이 주요 화장품에 대한 심층도 깊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탄생한 웹사이트로서 화장품의 성분, 품질, 가격과 함유 성분에 대한 분석 등 세분화된 여러 항목이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평가된다.

이러한 사이트는 소비자들이 조금 더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엄마들, 정부의 보육료 지원정책에 바란다
· 션-정혜영, 가사 분담 잘할 것 같은 부부 1위

· 우리 아이 기운 펄펄 ‘전복죽 보양 이유식’
· 스킨케어 제품 “시간차 두고 발라라?”
· 하나은행 「자녀와 함께 아름다운 숲 찾아가기」

입력 2012-05-10 17:24:40 수정 20120510172523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