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지금 당신의 피부 수분 지수는?

입력 2012-05-23 09:06:32 수정 2012-05-23 09:13:3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연일 계속되는 더위와 태양볕에 피부 수분량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 평소와 똑같이 세안했는데 얼굴이 당긴다고 느끼거나, 눈가나 입가 등에 주름이 나타날 기미를 보인다면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다는 신호.

피부 속 수분량이 부족해지면 피부에 각질이 일어나 화장도 잘 받지 않고,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며, 노화의 근본인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피부 변화가 생기기 쉬워져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자가 피부 수분 체크 리스트를 통해 수분점수를 알아보고, 나에게 꼭 맞는 수분제품을 체크해보도록 하자.

▲ 피부 수분 체크 리스트

- 해당하는 각 항목의 점수를 더하거나 뺀 점수가 당신의 피부 수분점수!!

1. 충분히 자고 일어났는데도 얼굴이 푸석푸석하다. ( -1점)
2. 세안한 뒤 곧바로 기초 케어를 하지 않으면 피부가 땅긴다. (-1점)
3. 피부에 각질이 일어나고 화장이 잘 받지 않는다. (-1점)
4. 눈가 주름이 눈에 띄기 시작했다. (-1)
5. 세안 후 스킨부터 크림까지 순서대로 꼼꼼히 바른다. (+3점)
6. 아침과 저녁에 바르는 아이크림이 다르다. (+3점)
7. 일주일에 1~2회는 묵은 각질 제거를 한다. (+3점)
8. 실내 습도 유지를 위해 가습기를 사용한다. (+2점)
9.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마신다. (+2점)
10. 고기보다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자주 먹는다. (+2점)
11. 마스크 팩을 일주일에 1회 이상 한다. (+1점)
12. 밤 10시 이전에 잠든다. (+1점)
13. 환절기엔 입술이 건조해지고, 각질이 일어난다. (-2점)

▲ 피부 수분 체크 결과

[8점 이하] 당신의 수분지수 최악!

피부 수분이 바짝 말라 계절에 상관없이 피부가 당기는 악건성 피부타입으로 이미 피부 변화가 상당히 진행되었다거나 빠르게 진행 중이다. 이 경우에는 세안 후 스킨 케어 단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세안 후 1분 내에 미스트를 뿌려 피부의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준 뒤, 피부 깊이 수분이 전달되는 수분 크림을 매일매일 꾸준히 바르는 것이 좋으며, 수시로 미스크를 휴대해 뿌려주면 도움이 된다. 또한, 일주일에 2~3회는 수분팩이나 마스크 등을 이용해 수분과 영양을 즉각 공급해줘야 한다.

[9~15점] 당신은 2% 부족한 수분지수~

계절이나 환경의 영향으로 피부가 일시적으로 건조해질 수 있지만, 그때마다 적절히 관리해주면 특별한 문제는 없다. 이 경우에는 피부가 조금씩 건조해지는 단계이므로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부를 부드럽고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스킨, 로션과 함께 수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주는 에센스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줘야 한다.

[16점 이상] 당신은 수분지수 합격점!!

피부 수분 함량이 충분하고 건조함으로 인한 특별한 피부 트러블도 없는 상태로 전반적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고 있으나, 방심하게 되면 금방 피부가 건조해 질수 있으니 자주 물을 마셔 피부 수분 함량을 유지해줘야 한다. 또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초 제품에 촉촉함을 전하는 수분케어와 탄력을 개선시키는 안티에이징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일석이조 수분 안티에이징 크림이나 에센스를 한두가지 추가해 관리한다면 지금보다 더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미인이 될 수 있다.

▲ 추천 수분에센스


한율 ‘고결수 에센스 워터’ 120ml / 40,000원대
한방 농축 수분이 빠르게 흡수되어 맑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주는 3in1 수분 안티에이징 에센스. 스킨처럼 산뜻하게 흡수되고 에센스처럼 촉촉하게 피부를 가꿔주며 미스트처럼 간편하게 뿌려서 흡수시켜 피부톤과 탄력을 케어하는 제품.

한율 ‘채음 연 에센스’ 50ml / 40,000원대
바르는 즉시 물이 터지듯 수분을 공급해 피부 속은 촉촉하게 가꿔주고 표면에는 피지 흡착 보호막을 형성해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해주는 한방 보습 에센스

아이오페 ‘모이스트젠 에센셜 세럼’ 50ml/47,000원대
모이스트젠TM의 뛰어난 심층 보습효과로 피부 깊이 수분을 저장하고 피부 내 결합력을 강화시켜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농축된 영양감의 심층 보습 세럼

▲ 추천 수분크림


한율 ‘고결수 크림’ 60ml / 70,000원대
홍삼, 맥문동 추출물, 자작나무 수액이 피부 속 열기를 낮추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생기 넘치고 탄력 있는 피부로 회복시켜주는 한방 수분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달아오른 피부에 해열 및 진정작용으로 홍조를 관리해주고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해준다.

헤라 ‘아쿠아볼릭 워터폴 크림’ 50ml / 55,000원대
12시간 동안 피부수분을 지켜주는 세포활성 수분크림이다. 가벼운 사용감으로 산뜻하게 스며들며 피부 속 수분 흐름을 조절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촉촉한 느낌을 선사해주는 제품.

라네즈 ‘워터 슬리밍팩 EX’ 80ml / 25,000원대
훈자 살구 추출물의 항산화 기능으로 피부스트레스를 해소, 묵은 각질을 탈락시켜 피부 결 개선 및 균일한 피부 톤을 만들어 준다. 뿐만 아니라 슬립 센트TM향이 피부와 지친 심신을 이완 시켜주어 숙면을 돕는 과학적인 제품.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의 눈과 발이 될 ‘스마트 맘’ 여기 모여라!
GS샵, 555명에게 ‘올킬뷰티세트’ 증정
‘더킹’ 하지원, 사랑스럽거나 쿨하거나
농협, 食사랑農사랑 대국민 프러포즈
실패 확률 0%, 기본 그루밍법으로 훈남되는 비법 공개!

입력 2012-05-23 09:06:32 수정 2012-05-23 09:13:33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