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초보 캠퍼! 캠핑의 법칙 이것만 알면 OK!

입력 2012-05-24 11:34:22 수정 2012052411351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캠핑 인구가 120만 명으로 증가했을 만큼 캠핑이 자연스럽게 우리의 생활에 자리 잡고 있다. 이에 캠핑 용품과 캠핑 스타일링 또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캠핑 초보자라도 캠핑 라이프를 편안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줄 스마트한 캠핑 스타일링과 캠핑 아이템 구매 시 유용한 팁을 제안한다.


▲ 캠핑 룩을 돋보이게 만들 패션 아이템

캠핑을 위해 준비하는 패션 아이템은 눈에 잘 띄고 트렌디한 컬러플 아이템이 단연 베스트다. 이렇게 통통 튀는 컬러 스타일링은 활동적으로 보여 즐거운 캠핑 분위기와도 잘 어울린다.

더운 여름이지만 캠핑 준비 시 반드시 챙겨야 하는 아이템은 아우터로 밤낮의 기온차, 급작스런 우천시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방수가 되는 바람막이 점퍼스타일은 하나쯤 챙겨 둘만 하다. 또한 야외 활동 특성상 변덕스런 날씨에 대비할 수 있게 레이어드 스타일링 한다면 자신의 컨디션에 따라 연출 할 수 있어 좋다.

MLB 마케팅실 김수한 대리는 “가족, 친구, 연인간의 소통의 공간이 될 캠핑 서로간의 유대감을 강화시키기 좋은 귀엽거나 유쾌한 프린트의 티셔츠를 커플 룩 혹은 패밀리 룩으로 맞춰 스타일링한다면 재미를 더할 수 있다”고 전한다.

▲ 캠핑 룩을 완성시켜 주는 액세서리

캠핑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완성 시켜줄 만한 아이템은 바로 스마트한 액세서리다. 특히 낮 동안의 직사광선으로부터 얼굴을 보호해줄 캡 모자는 필수 액세서리다. 통풍이 잘 되는 메시 소재가 활용된 캡 모자를 선택하면 기온이 높은 날에도 장시간 산뜻하게 착용하기 좋아 인기다.

또한 백 팩도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으로 캠핑 시 필요한 물품을 깔끔하게 휴대하기 좋도록 포켓 처리가 꼼꼼하게 된 제품을 활용해 보도록 하자. 이 밖에도 취향에 따라 선글라스나 방수 기능이 갖추어진 손목 시계를 매치해 패셔너블한 캠핑 룩의 마침표를 찍어도 좋다.

▲ 캠핑 아이템 구매 시 유용한 팁 및 캠핑장 선정

캠핑 초보자일 경우 텐트, 침낭, 조리기구 등의 필수 아이템을 우선으로 활용해 본 후 그 밖의 아이템은 본인의 필요에 따라 시간적 여유를 갖고 구매해 나가는 것이 현명하다.

먼저 텐트 구매 시 볼 수 있는 판매용 텐트에 명기된 인원 수의 기준은 잘 수 있는 사람 수다. 하지만 예를 들어 4명의 인원이 여유롭게 지낼 수 있는 텐트를 찾을 땐 7~8인용 텐트를 추천한다. 침낭은 방수, 방풍과 보온성을 확인해야 하며 조리기구에서 특히 중요한 버너는 열효율이 좋고 바람막이가 부착되어 안전한가 확인 후 구매하도록 한다.

첫 캠핑에 발을 들여놓는 경우엔 편의 시설이 좋고 접근성도 좋은 캠핑장을 활용하는 편이 좋다. 요즘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캠핑장 위치, 규모와 더불어 화장실, 세면장, 식수대 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 가능하니 미리미리 탐색 해 보자.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의 눈과 발이 될 ‘스마트 맘’ 여기 모여라!
11번가 ‘전시 명품 모음전’, 정가 대비 60% 파격할인
초보맘이 꼭 알아야 할 ‘이유식’ 팁
유진, ‘내 모공은 3살 때 실종됐다’
롯데쇼핑 PB 제품서 식중독균 검출···회수조치
‘삼인삼색’ 유인나vs박지윤vs정유미, 플라워 원피스 스타일!

입력 2012-05-24 11:34:22 수정 20120524113513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